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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세실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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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겨레 창간 23돌> 유명 브랜드 생산 전문회사서
‘디자인 의류’ 수출경쟁력 강화
“올 1조원 목표 달성 무난할 것”
우리 주변을 돌아보면 일반인들에게 그다지 익숙한 이름은 아니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탄탄한 기업이 한둘이 아니다. 한세실업 역시 그런 기업 가운데 하나다. 단지 의류 수출 하나에만 매달려 매출 1조원을 눈앞에 두고 있으니 말이다. 회사 누리집에는 2011년을 매출 1조원 돌파의 해로 만들겠다는 목표가 당당하게 내걸릴 만큼, 회사의 의지도 강하다. 한세실업의 매출액은 2008년 6638억원에서 2009년 8215억원, 2010년 8640억원으로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한세실업 마케팅팀 관계자는 “회사 내부적으로 올해 1조원 목표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사내 분위기를 전했다.
한세실업은 주로 세계 유명 브랜드의 의류를 주문자생산방식(OEM)으로 만들어 파는 것으로 유명하다. 나이키, 아메리칸이글, 갭 등과 같은 세계 유명 브랜드들이 한세실업의 손을 거쳐 전세계 시장에서 날개돋친 듯 팔리고 있다. 월마트나 타깃 같은 세계 대형 할인마트에서도 한세실업이 만든 의류가 팔리고 있다. 한 해에 수출하는 의류만 어림잡아 2억300만장. 주요 수출시장인 미국에서는 미국인 3명 가운데 1명꼴로 한세실업이 만든 옷을 입고 있다는 게 회사 쪽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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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세실업의 베트남 사업장 외부와 내부 전경. 한세실업은 양질의 노동력이 풍부하고 인건비도 저렴한 베트남에 올해 제3공장을 착공하는 등 국외 시장 진출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한세실업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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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기원 기자 garden@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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