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6.05.11 20:53 수정 : 2006.05.12 17:18


● 인문·사회

3칸×3칸=정면 3칸과 측면 3칸으로 이뤄진 가장 보편적인 한국 전통건축유형인 ‘3칸3칸’ 전각이 어떻게 한국을 대표하는 전각으로 자리잡게 되었는지 서울대 건축과 전봉희 교수와 건축학자 이강민씨가 살펴봤다. -서울대출판부/1만3000원.

유비쿼터스 시대, 기업의 로비전략=모든 환경이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유비쿼터스 시대로의 변화에 맞춰 기업과 정치가 생존하기 위해 시민과 유권자, 정부 등 많은 이해관계자를 상대로 어떤 로비전략을 펼쳐야 하는지 고찰한다. 정재영·윤홍근 지음. -성균관대학교출판부/1만2000원.

신화·꿈·신비=서양과 동양을 넘어 인류 문화의 뿌리를 연구했던 종교학자 엘리아데의 주요 사상에 대한 개론서. 마르치아 엘리아데 지음, 강응섭 옮김. -숲/1만7000원.

지금 스튜어트 홀=문화를 처음으로 이론적 항목이자 정치적 행위로 인식하게 만든 문화연구의 주역인 대표적 문화이론가 스튜어트 홀 사상의 핵심 이슈들을 정리했다. 제임스 프록터 지음, 손유경 옮김. -앨피/1만2500원.

그래도 희망은 노동운동=노동전문가 하종강씨가 신자유주의 한국사회에서 노동문제가 한국사회의 민주주의와 평등의 폭을 넓히는 주요한 기반이자 출발점임을 역설한다. -후마니타스/1만원.

대한민국을 멈춰라=생태환경전문지 <환경과 생명> 편집주간인 장성익씨의 생태환경 비평 모음. 청계전, 부안사태, 새만금, 웰빙 등 다양한 주제를 환경의 관점에서 살핀다. -환경과생명/1만1000원.

내가 춤출 수 없다면 혁명이 아니다=좌파적 상상력으로 일상 문화속 다양한 코드를 읽어내 상업자본이 만들어낸 문화상품들의 원래 의미를 살펴본다. 최세진 지음. -메이데이/1만2000원.


고객을 발명한 사람 헨리 포드=자동차는 부자의 것이란 고정관념을 깨고 자동차를 대중화시킨 ‘자동차왕’ 헨리 포드 자서전. 공병호·송은주 옮김. -21세기북스/1만5000원.

● 문학

배고픔의 자서전=국내에도 많은 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프랑스의 여성 작가 아멜리 노통브의 2004년작 소설. ‘초월적 배고픔’을 주제로 한 자전적 작품이다. 전미연 옮김. -열린책들/8500원.

해방공간 한국 작가의 민족문학 글쓰기론=국문학자이자 평론가인 김윤식 서울대 명예교수의 새 저서. 이원조와 김동리를 중심으로 해방공간의 글쓰기를 검토한다. -서울대출판부/1만4000원.

아모르 파티=15년 동안 딸에게 이혼한 사실을 숨겨 온 여주인공이 뇌호흡 수련과 같은 정신주의적 치유를 통해 자신의 고통스러운 운명을 받아들이게 되는 과정을 그린 소설. 송혜근 지음. -작가정신/7000원.

떠나보낼 수 없는 세월=평양에서 태어난 주인공 소녀가 악랄한 일제 통치를 경험한 데 이어 해방 이후 진주한 소련군의 억압을 피해 동생과 함께 삼팔선을 넘기까지를 그린 자전적 소설. 최숙렬 지음, 윤성옥 옮김. -다섯수레/9000원.

뷰티풀 네임=2004년 4월 자살한 한·일 혼혈 작가 사기사와 메구무의 유작 소설집. 재일동포들이 이름 때문에 겪는 고뇌와 갈등을 다루었다. 조양욱 옮김. -북폴리오/8500원.

● 생활·문화

넝마주이 수녀, 엠마뉘엘=‘넝마주의들의 어머니’로 불리며 프랑스에서 가장 존경받은 여성으로 꼽히는 엠마뉘엘 수녀가 사랑으로 기적을 만들어낸 이야기. 엠마뉘엘 지음, 이정순 옮김. -두레/9800원.

로마에서 예술가 네로를 만나다=건축가 정태남씨가 소설 형식으로 로마와 네로에 얽힌 특별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들려준다. -열린박물관/1만3000원.

팔방미인 이영미의 참하고 소박한 우리 밥상 이야기=친가는 개성, 외가는 전북, 시집은 경남이어서 한국 음식의 주요한 계보를 모두 이어받은 대중음악평론가 이영미씨가 맛깔나게 쓴 음식이야기. -황금가지/1만5000원.

남성 우울증=남성은 나약하면 안된다는 통념 때문에 많은 남성들이 안으로 숨기기 쉬운 남성우울증을 들여다본다. 아치볼드 하트 지음, 조현주 외 옮김. -학지사/1만3000원.

즐거운 소풍=버스 타고 전철 타고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서울의 예쁜 절집 20곳을 소개한다. 이경애 글, 하지권 사진. -대숲바람/1만2800원.

홈스쿨링=홈스쿨링을 하는 미국 부모들의 경험담을 통해 구체적인 홈스쿨링 방법과 과정을 보여준다. 메리 그리피스 지음, 최승희 옮김. -미래의창/9000원.

가족과 함께 성공하기=일 때문에 가족을 포기하지 말도록, 일하면서도 소중한 가치를 함께 지키는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바바라 글랜즈 지음, 나선숙 옮김. -한스컨텐츠/9000원.

● 실용·경제

성공하는 사람들의 보고 습관=보고야 말로 커뮤니케이션을 돕고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핵심 성공전략이자 조직인 최고의 덕목임을 역설한다. 야마구치 신이치 지음, 양영철 옮김. -거름/1만1000원

가격 결정의 기술=상품에 숨겨진 이익을 찾아내는 가격 결정 기술이 신제품 개발과 원가절감보다 중요하고 손쉬운 방법임을 역설한다. 라피 모하메드 지음, 최경남 옮김. -지식노마드/1만5000원.

니치 마켓 리치 비즈니스=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 개발 요령과 틈새시장 규모를 파악하는 분석방법 등을 소개한다. 제니퍼 샌들러 외 지음, 김민주 외 옮김. -비비컴/1만2000원.

● 청소년·과학

정원의 수도사=유전학의 아버지이면서도 그 삶과 업적은 자세히 알려지지 않았던 멘델의 이야기. 로빈 헤니그 지음, 안인희 옮김. -사이언스북스/1만5000원.

쉽고 재미있는 과학의 역사=탈레스에서 화성탐사까지 과학사의 핵심을 알기 쉽게 들려준다. 에릭 뉴트 지음, 이민용 옮김. -이끌리오/1만2000원.

나는 왜 이런 게 궁금할까=왜 여자는 남자보다 손발이 찬 것일까? 호기심을 자극하지만 교과서에서는 다루지 않는 일상속 과학 이야기를 모았다. 마르틴 보레 외 엮음. 한윤진 옮김. -플래닛미디어/1만3000원.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