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5.07.28 10:50 수정 : 2005.07.28 10:50

부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부자학 전문가'로 통하는 서울여자대학교 경영학과 한동철 교수가 부자 마케팅 방법을 담은 '1% 부자를 잡아라'(국일증권경제연구소)를 펴냈다.

'VIP마케팅'개념을 처음으로 창안한 자신의 전공을 살려 부자 공략법을 소개한다. 부자를 상대로 장사를 해서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모두 담았다.

무엇보다 부자 마케터는 부자를 단순히 고객으로만 여겨서는 탁월한 성과를 올릴 수 없다. 단지 '나의 제품을 살 사람'으로만 생각하고 제품의 우수성을 강조해봤자 부자는 결코 지갑을 열지 않는다는 것이다.

부자를 제품을 구매해줄 사람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앞으로 계속 만나고 싶은 친구라고 생각하라고 조언한다. 인간적으로 대하라는 말이다. 아무런 계산 없이 그냥 만나면 돈은 저절로 따라온다고 강조한다.

이 세상의 모든 관계는 '주고 받는 것'인 만큼 먼저 받으려고 하지말고 성공하고 싶으면 먼저 주라고 말한다.

그렇다고 뭔가 거창한 것을 주어야만 하는 것 아니냐며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다. 자신의 범위안에서 마음이 담긴 선물을 하면 된다. 눈앞의 이익을 계산하느라 부자를 서운하게 만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말한다.

또 부자는 사람들이 자신의 돈을 보고 접근하지 않나 늘 의심한다며 인간적인 신뢰를 쌓으면서 호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가족 같은 관계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충고한다. 236쪽. 만원.


(서울=연합뉴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