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9.03.28 20:31
수정 : 2019.03.28 20:40
아기 돌고래 상괭이의 우리 바다 여행 서해 바다에서 태어난 돌고래 상괭이가 서해와 남해, 제주, 동해 바다를 여행하며 만난 동물들 이야기. 서해에서는 점박이물범과 철새를 만나고, 제주 앞바다에서는 남방큰돌고래를 만난다. 동해에서는 바다사자도 만난다. 고래의 종류와 역사, 진화에 관한 얘기도 담겨 있다. 5살 이상. 보리 글, 조광현 그림/보리·1만5000원.
룰루와 대홍수 고대 바빌로니아의 도시, 우르에 사는 룰루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한다. 어느 밤 지붕에 올라 그림을 그리다 지구라트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을 목격한다. 희생자는 루이난다 선생님. 현장에는 선생님이 남긴 흙판에 문자와 숫자들이 빼곡했다. 수수께끼를 풀고 홍수일을 알아내야 하는데…. 초등 5~6학년. 유현산 글, 김삼현 그림/이마주·1만2000원.
틀리면 어떡해? 그린이는 초등학교에 오면서 시험이 너무 많아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한달 뒤에는 그린이가 유치원 때부터 기다려 온 시험이 있어요. 바로 국기원에서 보는 태권도 승품 시험이었어요. 그린이는 이번 시험에 꼭 합격하고 싶었어요. 연습도 열심히 했어요. 시험 날,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요? 7살 이상. 김영진 글·그림/길벗어린이·1만3000원.
버스 안 책을 열면 버스 안 풍경과 사람들의 모습이 마치 실제처럼 다가 온다. 버스 실내와 사람들의 실루엣대로 커팅된 그림책이기 때문이다. 학교를 마치고 함께 집으로 가는 학생들, 일을 마치고 피곤한 상태로 퇴근하는 사람 등 버스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타고 있지만 집으로 가는 버스는 언제나 즐겁다. 8살 이상. 남윤잎 글·그림/시공주니어·2만8000원.
토 사장과 초콜릿 공장 초콜릿 달걀로 많은 돈을 번 토 사장은 돈을 더 벌고 싶어 공장에서 일하는 닭들에게 쉬지 말고 일하라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불량 달걀들이 나오죠. 닭들은 직원이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야 회사가 발전할 수 있다고 항의합니다…. 어린이에게 노동자 권리를 알려주는 그림책. 7살 이상. 일리스 돌런 지음, 홍연미 옮김/우리교육·1만3000원.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