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9.08.29 20:28 수정 : 2019.08.29 20:39

프린세스, 진짜 힘을 보여 줘! 아름다운 공주는 모두 백마 탄 왕자를 만나 행복하게 살았다고? 수면의 과학을 연구하는 잠자는 숲속의 공주, 동계 스포츠 행사를 개최한 눈의 여왕, 세계적 건축가로 이름을 알린 라푼젤…. 우리가 아는 동화 속 공주들과는 다른 진짜 공주들의 모습을 만난다. 5살 이상. 비타 머로 글, 훌리아 베레시아르투 그림, 김난령 옮김/을파소·1만6000원.




나는 시를 써 어린이들을 아름다운 시의 세계로 안내한다. 시란 무엇이고, 사람들은 왜 시를 쓰고 읽는지, 시와 삶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아이들의 목소리로 들려준다. “시는/ 빗속에서/ 피어나는/ 민들레야.// 시는/ 행복의 나라로/ 팔락팔락 나를 데려가는/ 재잘재잘 새야.” 7살 이상. 질 티보 글, 마농 고티에 그림, 이경혜 옮김/한울림어린이·1만3000원.




모기 잡는 책 “매년 이맘때 즈음이면 돌아온다는 것을 알면서도 우리는 방심하곤 합니다. 아무 걱정 없이 단잠에 빠져 있을 때 그 녀석이 찾아옵니다.” 그렇게 찾아온 모기는 만만치 않은 상대다. 한밤중에 일어난 모기잡기 소동은 사람들의 싸움으로 번진다. 점점 쌓여가는 짜증을 날려버리는 소리, “탁!” 4살 이상. 진경 글·그림/고래뱃속·1만3000원.




계란말이 버스 계란말이 공장에서 노란 계란말이 버스가 만들어집니다. 계란말이 버스는 고소한 냄새를 솔솔 풍기며 온 동네를 누비지요. 고양이들까지 활짝 웃습니다. 학교에 가는 어린이들도 신이 납니다. “야호, 우리도 이제 계란말이 버스 탄다!” 딱딱하고 불편하지 않고 푹신푹신하고 안전한 버스죠. 5~7살. 김규정 글·그림/보리·1만5000원.




태양계 너머 거대한 우주 속으로 우주 망원경이 찍은 우주 사진들과 지구에서 관찰되는 여러 천체 현상들을 통해 우주에 좀 더 쉽게 다가가도록 안내한다. 우주의 역사와 중성자별, 암흑물질 같은 어려운 개념들의 핵심 내용도 알려준다. 천문학자와 물리학자, 우주비행사 등이 어떻게 우주를 연구하는지 살펴 본다. 6살 이상. 자일스 스패로우 지음, 이강환 옮김/다섯수레·2만1800원.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