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6.02.15 11:41 수정 : 2006.02.15 11:41

그룹 H.O.T 출신 솔로가수 장우혁(28)이 중국 네티즌의 인정을 받았다.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시나닷컴(sina.com)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장우혁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가수' '춤을 가장 잘 추는 한국가수' 부문 1위에 올랐다.

2만여 명이 실명으로 투표에 참여중인 이번 설문조사에서 장우혁은 중국 활동에 나선 여러 국내 가수를 제치고 15일 현재 정상을 달리고 있다.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 가수는 누구인가'라는 설문에선 장우혁이 비를 400표 차로 누르고 1위에 올라 있다. 장우혁과 비, 동방신기는 각각 5천표대를 득표해 치열한 경합을 벌이고 있다.

또 '춤을 가장 잘 추는 한국 가수는 누구인가'라는 설문에선 장우혁이 46.11%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22.7%를 차지한 비를 두 배 차로 앞섰다.

장우혁의 소속사인 스펀지엔터테인먼트는 "중국에 진출하지 않은 장우혁이 현지에서 활동중인 가수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해 더욱 의미 있다"며 "장우혁의 솔로 1집 타이틀곡 뮤직비디오가 시나닷컴에 공개돼 많은 매체의 주목을 받았고 이를 본 중국 팬들이 장우혁의 댄스 실력을 높게 평가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장우혁은 3~4월께 중국에서 음반을 발매하고 활동할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이은정 기자 mimi@yna.co.kr (서울=연합뉴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