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6.05.02 19:56 수정 : 2006.05.02 19:56

아빠! 엄마! 어린이날이야
케로로랑 놀까? 아니 키리쿠?…난 뮤지컬 ‘신데룰라’
역시 놀이공원이 최고야…맛있는 ‘달고나’도 준대요

볼 것·갈 곳·먹을 것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놀이공원 호텔 등에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들과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가 풍성하며, 3~4인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해 갖가지 할인행사도 마련된다. 또한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이 봐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과 뮤지컬도 가족나들이의 발길을 끈다.

〈개구리중사 케로로:최종병기 키루루〉(4일 개봉)는 7살 이상 시청가지만 아이들 못지 않게 어른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는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시리즈 〈개구리중사 케로로〉의 극장판이다. ‘퍼렁별’(지구) 침략을 위해 지구에 왔지만 본업보다는 각자 ‘딴짓’에 바쁜 개구리 병정들이 진짜 무서운 침략자를 만나 싸우게 된다는 줄거리다. 캐릭터 저마다의 깜찍한 개성과 〈세일러 문〉 〈슬램덩크〉 〈최종병기 그녀〉 등의 패러디 유머가 배꼽을 간질인다.

개봉중인 〈아이스 에이지 2〉는 큰 인기를 모았던 〈아이스 에이지〉의 속편으로 해빙기를 맞아 대홍수 피난길을 떠나는 매머드 친구일행의 여정을 그렸다. 지구상 마지막 매머드인줄 알았던 매니가 짝을 만나 사랑에 빠지고 1편에서 도토리 하나를 지키려고 목숨걸었던 다람쥐 스크랫의 분투는 계속 이어진다.

이밖에 〈와일드〉는 뉴욕의 동물원에서 함께 살던 새끼 사자를 잃어버리게 된 아버지 사자가 새끼 사자를 찾아 아프리카로 떠나고, 이 과정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간다는 이야기이다. 사자 외에 코알라, 기린, 뱀 등이 아프리카로의 여정에 동참하면서 코믹 연기를 보탠다.

프랑스의 〈키리쿠, 키리쿠〉(4일 개봉)는 2차원 연산(2D) 애니메이션이다. 아날로그적이면서 더 변용의 여지가 큰 2D 기법의 이 애니메이션에 담긴 아프리카의 삶과 풍경과 세계관은 자연친화적인 감수성을 샘솟게 한다. 아프리카의 꼬마 영웅 키리쿠가 어린이 특유의 순수함과 기지를 발휘해 마녀로부터 마을을 구하는 일화 세개를 엮었다.

한국에서 강혜정, 김수미, 임하룡 등 영화배우들의 더빙판으로 개봉한 〈빨간 모자의 진실〉도 계속 상영한다. 원작과 달리 빨간 모자 소녀, 할머니, 늑대 등 주요 캐릭터들의 성격을 뒤엎어 추리물 형식으로 바꿨다.

정동극장은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명작동화 〈브레멘 음악대〉를 가족 뮤지컬로 만들었다. 원작에 나오는 동물들은 브레멘이란 실버타운을 향해 가는 노인들이지만, 정동극장은 이를 우리 아이들로 바꿨다. 입냄새가 심한 강아지, 악당을 무찌르는 용사가 되겠다는 캐티 등 자신과 닮은 친구들을 보며 아이들은 동화의 나라로 빠져든다. 정동극장은 쌈지마당과 극장 로비를 동화 속의 한 장면처럼 꾸며 극장에 들어서면서부터 한편의 동화가 시작되는 느낌을 준다. (02)751-1500.

경기도문화의전당의 어린이 교육 뮤지컬 〈신데렐라 신데룰라 이야기〉는 재혼가정에서 사랑받는 발랄한 신데룰라의 이야기다. 재혼가정이 늘어가는 세태에서 원작 〈신데렐라〉에서처럼 새 부모에 대한 무조건적인 적대감을 심어줘서는 아이들에게 혼란을 일으키기 십상이다. 세상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각색인 셈이다. 또 권력과 능력을 가진 남성에 의존하는 수동적인 신델렐라 대신 자신의 삶을 적극적으로 계획하는 능동적인 삶의 주체인 신데룰라를 통해 어린이들은 진취적인 삶의 태도란 무엇인가를 배우게 된다(031)230-3440~2.


김은형 이재성 기자 dmsgud@hani.co.kr

◆에버랜드=올해 개장 30돌을 맞아 어린이날을 위해 이탈리아 베니스축제를 테마로 한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를 벌인다. 홈페이지에 참가신청한 어린이들이 가면과 분장을 하고 의상도 착용한 뒤 플로트에 탑승해 실제 공연단과 함께 연기를 펼치면서 670m에 이르는 퍼레이드에 직접 참가할 수 있다. 특별기획한 ‘지능형 로봇 체험전’에서는 인공지능을 갖춘 로봇들이 펼치는 탈춤과 로봇댄스, 기예 등을 관람하고 어린이들이 버튼을 눌러 로봇의 팔과 다리를 움직이는 등 직접 로봇을 체험할 수 있다.(031)320-5000. www.everland.com

◆롯데월드=1일부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축제 ‘가족만만세’를 오는 6월11일까지 진행한다. ‘동화나라 퍼레이드’에서는 참가신청한 어린이들이 신데렐라, 피터팬, 백설공주 등 동화 속 주인공으로 분장해 퍼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또 개그맨 김종석 등 연예인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어린이 세상’, 가족이 함께 우리집 소품을 만들어 보는 ‘우리 가족 DIY’ 등으로 꾸며진다.(02)411-2000. www.lotteworld.com.

◆서울랜드=어린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뛰어놀 수 있는 체험형 놀이터 ‘구름바다’를 준비했다. 구름 모양으로 만든 거대한 에어튜브 시설로 어린이들이 신발을 벗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또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하는 퍼레이드 ‘놀자 길놀이’ 등이 주요 볼거리다. 특집 레이저쇼와 불꽃놀이, 어린이 뮤지컬 〈신 신데렐라〉 공연이 무료로 펼치진다. (02)504-0011 www.seoulland.co.kr.

◆63빌딩=‘63어린이날 대잔치’를 마련해 전문 마술사가 출연해 지팡이마술과 리본마술 등을 어린이와 함께 시범을 보이고, 동요와 가요에 맞춰 율동을 선보이는 ‘어린이댄스경연대회’ 등을 벌인다. 또 수족관과 아이맥스영화관 등의 관람시설을 방문하는 어린이 모두에게 요술 컬러 변신공을 증정한다. (02)789-5663. www.63.co.kr.

◆코엑스 아쿠아리움=한국 민물생태계를 재현한 ‘우리 터, 우리 물고기’관을 5월5일 공개한다. 어린이 5000명에게는 예쁜 복어 ‘뾰롱이 캐릭터 머리띠’를 선착순으로 준다. 또 7일까지 상어 등 진귀한 바다생물들로 가득한 2000톤 초대형 수조에서 다이버들이 물구나무 서기, 공기방울 터뜨리기 등 물속장기를 뽐내는 ‘다이빙 퍼포먼스’를 펼친다. (02)6002-6200. www.coexaqua.co.kr

◆전통 식당 삼원가든은 5일부터 20까지 2주간 매장을 찾아온 어린이 고객을 위해 직접 도자기 컵을 만들 수 있는 체험 행사를 열고 도예작가의 시연도 선보인다. (02) 548-3030

◆서울프라자호텔은 어린이가 있는 가족과 함께 케이크를 만드는 ‘어린이날 쿠킹 클래스’를 5일 연다. 이 호텔의 이수열 주방장이 케이크 만들기 비법을 전수한다. (02) 310-7354

◆웨스틴조선호텔에 있는 중식당 호경전은 철가방으로 어린이가 있는 테이블에 음식을 배달해주고 추억의 ‘달고나’를 만들어준다. (02) 317-0494.

정상영 김기태 기자 chung@hani.co.kr, 사진/연합뉴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