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세기 조선 실학자들과 1촌 맺어요” |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에서 조선시대 실학자들과 1촌을 맺는다?
정조, 이익, 정약용, 박지원 등 18세기 조선 후기 시대를 이끌었던 5명의 실학자들의 미니홈페이지가 싸이월드에 마련됐다.
사단법인 신규장각과 경기문화재단은 SK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 조선 후기 실학자들의 '미니 홈피'를 싸이월드(www.cyworld.com)에 만들었다.
예를 들어 조선 후기의 대실학자 다산 정약용의 미니 홈피(www.cyworld.com/greatyakyong)는 다산의 어린 시절부터 유배시절까지 삶이 정리돼 있다. 다산이 쓴 책에 대한 정보를 쉽게 풀이해 네티즌에게 알려주고, 다산의 유적지와 유물을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이미지도 담겨 있다.
질문과 대화 코너를 통해서는 질문을 하거나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다. 정조를 비롯한 이들 5명의 조선 후기 실학자는 서로 '1촌'으로 연결돼 있다.
신규장각 측은 '한국의 명재상 시리즈'와 장군, 예술가, 국왕, 책사 시리즈 등의 '미니 홈피'를 개설해나갈 예정이다.
미니홈페이지 주소는 정조(www.cyworld.com/greatjungjo), 이익(www.cyworld.com/greatleeik), 박지원(www.cyworld.com/greatjiwon), 정약전(www.cyworld.com/greatyakjun)이다.
김용래 기자 yonglae@yna.co.kr (서울=연합뉴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