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방송사 프로그램 출연 취소에도
공연 티켓 매진·오리콘차트 1위
“글로벌 콘텐츠시대 소비자들은
국가주의적 주장에 안 휘둘려”
“더이상 방송사에 목매달지 않아
유튜브 등 콘텐츠 플랫폼 다양”
일본 방송사가 방탄소년단(BTS) 멤버의 티셔츠에 그려진 원자폭탄 투하 장면을 문제삼아 프로그램 출연을 취소하는 등 일본 우익들의 공격이 벌어지고 있지만 정작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꿈쩍 않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9번째 싱글인 ‘페이크 러브/에어플레인 파트.2’(FAKE LOVE/Airplane pt.2)는 지난 7일 발매 뒤 오리콘 차트 데일리 싱글 차트 1위에 올라 11일 닷새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일본 음악정보 서비스 회사인 오리콘이 앨범 판매량 추정치 등을 근거로 집계하는 각종 순위는 일본 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자료 중 하나다. 데일리 싱글 차트는 하루 기준 판매 추정량을 가지고 집계한다. 티셔츠와 관련한 일본 보도가 지난달 26일 <도쿄스포츠>에서 시작된 점을 고려하면, 이번 논란은 방탄소년단 음반 판매에 별 영향을 끼치지 못했음을 알 수 있다. 13~14일 일본 도쿄·오사카·나고야·후쿠오카에서 열리는 ‘러브 유어셀프’ 돔 투어의 열기도 여전하다. 모든 좌석이 매진됐으며 10만원대 표가 몇백만원짜리 암표로 팔리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 급기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일본 공식 팬클럽 누리집에 암표를 구입하지 말아달라는 취지의 공지문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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