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4.05.12 19:29 수정 : 2014.05.12 19:29

세계테마기행 ‘비밀의 섬을 만나다, 순다 열도’(교육방송 밤 8시50분)

‘적도의 에메랄드’ 순다 열도

세계테마기행 ‘비밀의 섬을 만나다, 순다 열도’(교육방송 밤 8시50분) 2부 ‘야생과의 공존, 탄중푸틴’ 편. 말레이 제도의 서쪽에 있는 섬 무리인 순다 열도는 ‘적도의 에메랄드’로 불린다. 바다와 화산,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그곳을 일러스트레이터 밥장이 찾았다. ‘보르네오’라고도 불리는 이 섬에는 아마존과 더불어 지구의 허파라고 불릴 정도로 광활한 밀림이 펼쳐져 있다. 코주부원숭이, 긴팔원숭이, 오랑우탄을 비롯해 다양한 동물들이 산다. 깊숙한 밀림을 찾아 강을 따라 굽이굽이 들어가면 칼리만탄 남서쪽에 위치한 탄중푸틴 국립공원이 속살을 드러낸다. 밥장이 공원에서 오랑우탄과 겪은 살벌하고 유쾌한 경험도 공개한다.

이효리·문소리·홍진경 토크쇼 첫방

매직아이(에스비에스 밤 11시15분) 첫 방송. 가수 이효리와 배우 문소리, 모델 홍진경이 진행하는 토크 프로그램. ‘세상의 숨겨진 1㎜가 보인다’는 취지로, 시청자의 고민을 두고 각각 다른 색깔을 가진 여성 진행자들이 의견을 나눈다. 배우 문소리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예능 프로그램 진행자로 나서 눈길을 끈다. 가수 이효리와 모델 홍진경은 오랜만에 예능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상파 방송과 팟캐스트 방송을 병행할 계획이며, ‘미리 보기’ 팟캐스트도 공개됐다. 팟캐스트는 에스비에스 누리집과 아이튠즈, 팟빵, 유튜브 등에서 들을 수 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