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오지 못한 9명…가족들의 애타는 이야기. 궁금한 이야기 와이(Y)(에스비에스 밤 8시50분)
|
인기 아이돌의 기자 체험기 두근두근 인도 (한국방송2 밤 9시30분) 연예인들이 직접 인도로 찾아가 취재를 하면서 기자 체험을 하는 예능프로그램이다. 케이비에스 보도국 기자가 직접 기사 작성 등을 지도해 눈길을 끈다. 슈퍼주니어 규현, 샤이니 민호, 씨엔블루 종현, 인피니트 성규, 엑소 수호 등 인기 절정의 아이돌 스타들이 인도에 찾아가 마이크를 잡는다. 이번 2회째 방송에선 아이템 스트레스로 자신의 생일도 잊은 규현의 생일 파티 모습이 공개된다. 다른 멤버들은 규현을 놀래켜주기 위해 비밀리에 파티를 준비하지만, 뜻하지 않은 난관에 부딪히며 위기를 맞는다고 한다.
키 관련 고민·사회적 갈등 조명 다큐프라임 ‘대한민국 키 성장 보고서’ (문화방송 밤 1시 10분) 대한민국만큼 키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는 나라도 드물다. 최근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키가 인생에서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까?’ 라고 물었더니, 학생들의 52.6%, 학부모의 69.8%가 “중요하다”고 답했다고 한다. 키를 경쟁력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이다. ‘키가 커야 더 좋은 배우자를 만나고 더 좋은 직장을 가질 수 있다’는 사회적인 분위기 속에서 키를 하나의 스펙으로 보는 시각까지 생겨났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키로 고민하는 사람들, 키의 과학적 원리, 또 키를 통해 생기는 사회적 갈등을 조명한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