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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돈나 vs 머라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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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다 ‘3년 만에’ ‘11번째’ 음반 내놔
엘비스의 ‘빌보드’ 기록도 갈아치워
마돈나가 지난 28일 새 음반 <하드 캔디>(워너뮤직)를 내놓고 팝의 여왕 자리 굳히기에 나섰다. 2005년 발매 뒤 30개국에서 1위 차트에 오르며 세계적으로 800만장 넘게 팔린 <컨페션스 온 어 댄스 플로어> 이후 3년 만의 신작이다. 강인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보여주겠다는 뜻으로 지은 <하드 캔디>라는 음반 제목은 과거 ‘창녀-성녀’의 이미지를 오갔던 그의 변화무쌍함을 반영하는 듯하다.
음반은 전반적으로 세련된 어번 힙합 비트가 가미된 클럽 스타일의 댄스 음악이 주를 이룬다. 팝의 달콤함에 숨겨진 그루브한 비트로 시작부터 심장을 강하게 두드리는 첫 곡 ‘캔디 숍’이 음반의 분위기를 예고한다. 펑키한 느낌이 물씬한 ‘기브 잇 투 미’, 카니예 웨스트의 랩이 돋보이는 ‘비트 고즈 온’, 나른한 느낌의 ‘보이시스’ 등이 귀를 사로잡는다. 발라드 분위기를 녹여낸 ‘마일스 어웨이’는 일본 후지티브이에서 4월부터 방영중인 기무라 다쿠야의 새 드라마 <체인지>의 주제가로 삽입됐다.
그뿐 아니라, 저스틴 팀벌레이크와 찍은 타이틀 곡 ‘포 미니츠’의 뮤직비디오는 50살이 된 그가 섹시함에서 전혀 밀리지 않고 있음을 보여준다. 오죽하면 이효리가 마돈나의 자기관리에 감탄하며 “나는 50대에 마돈나처럼 살고 싶지 않다”고 말해 화제가 됐을까.
빌보드 차트를 먼저 점령한 팝의 디바 머라이어 캐리와의 본격 경쟁도 관심거리다. 마돈나와 음악 성격은 다르지만, 뛰어난 가창력으로 90년대를 호령했던 머라이어 캐리도 마찬가지로 3년 만에 새 앨범 정유경 기자 edge@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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