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0.04.29 15:14 수정 : 2010.04.29 15:14

자료제공: kmm(코리아메디컬멤버스)

“원장님, 모유수유 후에 가슴이 작고 처졌어요. 남편 모르게 자연스러운 맞춤형 가슴성형을 할 수 있을까요?”

상담실에 들어선 한 여성분이 이렇게 질문합니다. 맞춤형 가슴성형이 입소문을 타고 요즘 이렇게 가슴성형에 대한 질문이 무척 많아졌습니다.

맞춤형 가슴확대란, 키, 몸무게, 가슴둘레, 가슴 크기에서부터 유륜의 지름, 피부의 두께 등 20여 가지의 수치를 측정하고, 여기에 환자가 어떤 옷을 즐겨 입는지, 직업은 무엇인지, 어느 정도의 크기를 선호하는지 등을 감안하여 개인에 딱 맞는 방법으로 수술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 다음 절개부위, 보형물의종류, 지름, 높이, 크기(cc)등을 어느 정도로 할지 정하게 되는 것이지요. 사람마다 체형에 따라 이상적인 가슴의 크기와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가슴성형도 체형에 맞게 해야 하며, 보형물의 종류나 가슴성형수술법도 다양하게 나눠지게 마련입니다.

위의 여성분의 경우에는 처진가슴교정술(Mastopexy)이 적당하였습니다. 처진 가슴교정술이란 세월이 흐름에 따라 피부와 가슴조직의 탄성 섬유가 변성되어, 또는 위의 여성분처럼 원래 가슴이 큰 여성이 임신과 수유로 인해 처지고 늘어진 가슴의 형태를 탄력 있고 봉긋한 모양으로 다시 만들어 주는 수술 방법을 말합니다. 여성의 아름다움의 상징인 가슴을 젊을 때의 모습으로 되돌리는 이 수술은, 선진국에서는 가슴 확대 수술만큼이나 보편적으로 행해지고 있지요.


보통 처진가슴 교정술은 위 여성분처럼 처진 정도가 심하지 않고 가슴이 작다면 가슴확대술 만으로도 교정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처진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유륜주변에 절개를 가하여 처진 가슴을 올려주게 되는데요, 가슴확대와 동시에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흉터가 눈에 띄지 않고 유두의 감각신경을 보존하면서 젊고 탄력 있는 가슴 모양을 성취할 수 있으므로 모유수유 후에 예쁜 가슴 만들기에 도전하실 때 기억해 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위 여성분의 처진가슴 교정술은, 환자분이 원하시는 대로 수술 흉터가 크지 않게 하기 위해 겨드랑이 절개법으로, 보형물은 코헤시브젤을 사용하였습니다. 자가조직을 이용하는 가슴재건술도 있지만, 본인이 마른 편이라 코헤시브젤을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특히 최소절개 내시경 수술법으로, 3cm 미만의 작은 절개를 이용하여 큰 사이즈의 코헤시브젤을 피막구축이나 출혈 등의 부작용 걱정 없이 삽입할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 말한 최소절개 내시경은, 가슴수술전용 내시경으로, 일반 내시경에 비해 가슴수술에 최적화되어 있고 가슴수술기구를 내시경에 직접 부착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수술을 가능하게 하는 장비입니다. 특히 Richard Wolf사의 최신 가슴전용내시경을 활용하면, 수술 시 눈으로 직접 보는 것처럼 시야가 확보되기 때문에 가슴확대 수술이 보다 정확하고 안전하게 진행됩니다.

이렇게 시술하게 되면 보형물이 위치할 공간을 충분하고 정확하게 만들 수 있으며, 수술 시 출혈이 거의 없고 수술 후 혈종이 생기지 않아 피막구축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통증이 거의 없고 회복이 빠릅니다. 이러한 내시경을 이용한 가슴확대술 등 최신의 기술들을 적용한 유방 확대술은, 국내외 의사들이 방문해서 그 방법을 배워가고 있는 중입니다.

위의 여성분은, “우려했던 통증과 흉터가 없어 신기할 정도다.”라며, “수술 후 만족도는 오히려 처녀 적보다 더 탄력 있고 모양이 봉긋하게 예쁜 가슴이 만들어 졌다. 매우 만족한다.”라고 후기를 남겨 주셨지요. 수술 후 이런 후기들은 뿌듯함을 안겨주어 늘 반갑습니다.

그밖에 가슴성형 후 흉터가 걱정되시는 경우에는 유륜절개법이나 배꼽절개법을 통한 수술법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유륜절개법은, 유륜이 큰 경우에 수술 흉터가 브래지어 안에 가려지게 하는 수술법으로, 국내에서는 드물게 유륜의 불규칙한 경계면을 따라 지그재그 형태의 최소절개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 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게 됩니다.

배꼽절개법은, 배꼽부위에 절개를 하여 가슴조직까지의 통로를 확보한 후 공간을 만들고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이미 배꼽에 있는 주름을 이용하기 때문에 흉터에 대한 걱정이 줄어들지요. 또, 가슴이 어느 정도 크거나 처진 분이라면, 유방밑주름절개법을 적용하면 흉터가 유방밑주름에 묻혀 잘 보이지 않게 되기도 하므로 가슴성형 후 흉터 걱정은 크게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유방확대술(Augmentation Mammoplasty)이란 단순히 크기만 크게 하는 것이 아니라 같이 살고 있는 남편도 눈치를 채지 못 할 정도로 모양과 촉감이 자연스러운 가슴을 만들어 내는 수술입니다. 뛰면 출렁거리고 누우면 옆으로 퍼지는 예쁘고 자연스러운 가슴을 만드시려면, 숙련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수술방법과 보형물, 또 수술 후 관리 프로그램을 잘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자료제공: kmm(코리아메디컬멤버스)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