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0.05.10 15:33 수정 : 2010.05.10 15:33

자료제공 : 필팝편집부

영어공부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줄이면서도 효과적인 영어공부가 가능해야 한다. 이에 따라 인터넷에서 동영상으로 배우는 영어회화 강의가 중요시 되고 있다.

영어회화 공부를 하기위해 아직도 학원가를 서성이고 있다면, 효율적인 영어공부 방법으로 인터넷 동영상 영어강의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시대를 볼 줄 모르는 사람이다.

이와 함께 과거와 같이 토익, 토플, 텝스의 Listening, Reading 의 높은 시험점수만 있으면 영어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시대도 지났다. 영어회화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공통화된 현재, 대부분의 기업들에서도 충분한 영어회화실력을 갖추고 실전영어에 능숙한 인재를 요구하고 있는 시대가 도래했기 때문이다.

인터넷상에서 동영상 기초영어회화 강좌의 선두격인 띵크잉글리쉬(www.j-thinkenglish.net 대표 주세훈)는 동영상 영어회화 강의를 통해 일상생활의 생각, 행동, 습관을 통하여 영어를 체득시키는 기초 영어교육으로 유명하다.

주세훈 대표는 "영어회화공부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인터넷에도 많은 영어회화콘텐츠가 생겨났다."면서 "올바른 실전영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동영상 강의 자체가 아니라 그 안에서의 '실속있는 프로그램'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사이트의 경우 수강자들의 편의를 위해 모든 동영상강의를 MP3파일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어 출,퇴근시 버스나 지하철에서도 시간적 부담 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오프라인 영어학원에서만 가능한 줄 알았던 선생님과의 커뮤니케이션도 해결하고 있다. '선생님께 질문' 코너를 이용해 수업 중 궁금한 질문을 올리면 강사가 직접 답변 해 주고 있다.

이와 함께 동영상강의가 거의 매일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수강자는 2개월 4만8천원으로 모든 강의를 접해 볼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있다.

이처럼 인터넷을 통한 동영상 영어회화 강의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현장목소리도 반응이 뜨겁다.

띵크잉글리쉬 수강자인 조모씨는 "기초부터 천천히 배우니 재미있고 몰랐던 사실도 알게 되어 좋다" 면서 "사실 나이 들어서 배우는 게 쉬운일이 아니였고, 물론 학원 다닐만한 시간도 없었는데 시간 날때마다 틈틈히 배우니 너무 이해하기 쉽다"고 말했다. 또 다른 수강자인 지모씨는 " 영어회화 여러번 시도하였지만 중도 포기하여 아예 영어회화 배우는것을 포기하고 있다가 우연히 띵크잉글리시를 접하게 되어 3달째 수강하고 있는데 이젠 나도 할수 있다라는 자신감이생겼다" 며 "AFKN 방송을 보다보면 귀에 들어오는 단어가 제법 많아져서 무척 재미 있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한편 띵크잉글리쉬는 2006년 인터넷 동영상 영어회화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2010. 5월 현재. 회원수가 거의 5만명에 이르고 있을 정도로 온라인상에서의 영어공부에 대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 자료제공 : 필팝편집부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