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필팝편집부
|
-기초영어 회화를 동영상으로 교육하는 온라인 영어공부 강좌
통계청이 발표한 지난해 ‘사교육비 조사’결과에 따르면 영어과목에 지출되는 영어학습 사교육비는 8만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수학(6만7천원), 국어(2만2천원) 에 비해 월등히 높은 지출금액이다. 높은 사교육비 지출에도 불구하고 영어회화실력은 기대에 못미치고 있다. ‘미국교육평가원(ETS)의 2009년 성적 자료’에 따르면 토플시험 과목 중 말하기는 157개국 중 121위에 그친 것으로 나타나 아시아 주요국 중 가장 나쁜 것으로 나타났다. 전 서울대대학원 강사 장재혁(35)은 “기초영어회화부터 체계적으로 영어공부를 해 가야 하는데, 회화가 아닌 영어문법이나 독해등을 위주로 공부 해 왔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라며 “지금 부터라도 기초적인 영어말하기에 초점을 맞추고 공부해야 한다” 고 조언했다. ◇온라인 동영상 기초영어회화 강좌로 영어 사교육비 줄여.이러한 환경에서 사교육비를 줄이고, 기초영어회화를 체계적으로 동영상을 통해 공부할 수 있는 한 영어과외 사이트가 있어 화재다.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만 있으면 24시간 어느 때든지 원하는 장소에서 동영상으로 기초영어를 공부할 수 있어 영어회화학원 갈 시간조차 빠듯한 현대인들의 추천을 받고 있다. 왕초보영어 전문 사이트인 띵크잉글리쉬(j-thinkenglish.net 대표 주세훈)는 '합리적인 수강료 대비 영어교육 콘텐츠 차별화'를 모토로 내세우면서 온라인영어회화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주세훈 대표는 "2010년5월 현재. 2개월 수강료 4만8천원 으로 이용할 수 있고, 사이트 내 모든 강의를 24시간 어느 때나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만 있으면 생활영어, 영어단어, 영어말하기등 영어기초 강의를 동영상으로 수강 가능하다" 고 말하며 "모든 강의는 MP3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해 버스나 지하철 등에서도 영어회화 공부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는 컴퓨터가 없는 곳 에서도 휴대폰 등에서 지원되는 MP3 음성파일로 영어회화 공부가 가능다는 설명이다. 올해는 기초영어회화 시장을 더욱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ABC만 알아도 수강이 가능한 동영상 영어강좌인 '파닉스 1탄 과 2탄‘ 에 이어 '파닉스 3탄'까지 콘텐츠 개발을 완료하고, 기초영어 시장공략의 교두보를 확보한 상태다. 기초영어회화 공략의 포커스는 이미 서비스 되고 있는 '완전초급 영어회화' 강좌 등을 필두로 영어교육 시장확장에 힘을 기울일 예정이다. 2006년 첫 동영상강좌 서비스를 선보이며 성장해온 띵크잉글리쉬는 현재 기초영어 강의콘텐츠가 700여 강의에 이르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띵크잉글리쉬는 차별화된 보강시스템으로 '완전초급 영어회화' 강좌에 매일 업데이트 되는 방식으로 '데일리띵크잉글리쉬' 동영상 강의 128강이 모두 완료되었다고 밝혀 영어회화 잘하는법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데일리띵크잉글리쉬' 강좌는 기초영어회화 본강좌인 '완전초급 영어회화' 강좌의 보충강좌로서 본 강좌에서 어려웠던 부분이나 매일 말로 표현해야 하는 생활영어 표현들을 쉽게 풀이한 강좌다. 본 강좌인 '완전초급 영어회화' 의 또다른 강점 중 하나는 '한국어를 배웠던 방식 그대로 영어를 배워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어 기초영어과외를 생각하는 수강생들의 반응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 밖에도 띵크잉글리쉬는 영어듣기, 영어문법, 영어발음, 생활영어, 영어독해, 영어숙어, 영어단어외우기 강좌 등 다양한 영어강의 콘텐츠를 동영상으로 24시간 편리한 시간에 수강 할 수 있다. 띵크잉글리쉬는 최근 비즈니스 영어회화 강좌로 영어인터뷰(영어면접), 이메일영어, 프레젠테이션 영어강좌까지 개발을 완료한 강소기업이다. 띵크잉글리쉬는 올해부터 기초영어회화 시장 수요를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주세훈 대표는 "인터넷영어회화 시장은 지금도 성장하고 있고, 인터넷상의 기초영어회화 시장은 초기 개척이 어렵긴 하지만, 이미 4만6천여 명에 이르는 회원 수를 기반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 나갈 것" 이라며 “지난해 2백30만여 명에 이르는 기초영어회화 커뮤니티들과의 제휴를 성사시킨 것도 기초영어교육 콘텐츠의 우수성과 인터넷 영상기술을 바탕으로 한 도전 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띵크잉글리쉬는 국내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외국인과 직접 일대일 영어회화를 할 수 있는 전화영어회화, 화상영어회화 콘텐츠를 도입. 더욱 질 높은 영어교육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자료제공: 필팝편집부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