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안양석수아이파크
|
단지 내 조망권 따라 주택가격 최고 수억원 차이
산,강 조망 가능한 아파트 ‘쾌적한 주거환경’ 선호
산과 강이 ‘한 눈에’ 보이는 아파트가 인기다. 뛰어난 조경과 단지 내 공원을 갖춘 아파트임과 동시에 ‘산, 강, 바다’ 등도 조망할 수 있는 ‘특급 조망권’ 아파트가 뜨고 있다. ‘조망권 아파트’는 일반 아파트에 비해 수요가 꾸준하고 환금성이 높아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호하는 실수요자들이 늘면서 조망권 아파트는 더욱 각광받고 있다. 입주만족도가 높고, 불황에도 집값 하락폭이 크지 않아 투자메리트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시장 침체 장기화로 입지 여건이 뛰어난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돼 이 같은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건설사들도 ‘조망권’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하반기 서울 수도권에 공급될 신규 아파트 중 조망권 아파트가 17곳 1만3816가구에 달한다. 한강, 중랑천, 청계천 인근 재개발 아파트 단지와 북한산, 관악산 인근 조망권 아파트들이 주를 이룬다.
부동산 전문가들도 “아파트를 고르는 중요한 기준으로 ‘조망권’이 떠오르고 있다. 기왕이면 같은 단지 내에서도 조망권이 뛰어난 아파트를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고 강조했다. 최근 신흥주거벨트로 떠오르고 있는 서남권 일대에도 산과 강을 조망할 수 있는 아파트가 분양 중에 있어 눈길을 끈다. 안양시 석수동에 위치한 ‘석수아이파크’는 남쪽으로는 안양천, 북쪽으로는 꽃메산을 누릴 수있는 ‘더블 조망권’ 아파트로 꼽힌다. 자연환경이 뛰어나 쾌적한 생활이 가능한 아파트 단지로 입주만족도가 높다. 또한 분양가도 저렴하고 전매제한이 없어 투자 메리트도 크다. 더불어 광명역세권 수혜 아파트이기도 하다. 이 아파트는 광명역이 차로 5분거리에 위치해있으며 버스 노선도 8개로 서울출퇴근이 용이하다. 또한 안양 내 유일한 ‘아이파크’로 대형 브랜드 대단지의 장점을 고루 갖췄다. 이 아파트는 석수동 주공2단지를 재건축한 것으로 총 1134가구 중 일반가구 204가구와 임대분 89가구를 포함한다. 조합원 800여가구가 입주를 마무리했으며, 일반분양 물량도 50%가량 소진됐다. 분양가의 50%를 2년간 무이자 융자로 지원하는 파격적인 혜택에 층별도 제공되는 5~10% 할인혜택까지 적용되면 전세자금으로 내집마련을 할 수 있어 생애 첫 내집마련을 준비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분양가는 평균 3.3㎡당 1010~1160만원이다. 계약금 5%에 전매제한이 없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롯데백화점, 충훈부시장, 안양병원 등 다수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분양문의: 031-474-2800 * 자료제공 : 안양석수아이파크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