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0.09.30 10:02 수정 : 2010.09.30 10:02

자료제공 : 신촌이미지한의원

중학생인 A양은 학교 끝나고 튼살 치료하러 병원에 간다. A양은 중학교에 입학하고 사춘기에 급격히 살이 찌면서 붉은 튼살이 생긴 것이다. 여름 방학 때 튼살 치료를 시작하고 치료 중반에 접어들었는데 깨끗해진 다리를 보면 조기 튼살 치료가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살이 급격히 찌고 튼살을 처음 발견할 때 A양처럼 붉은 튼살을 발견할 수 있는데 지렁이가 기어가는 모양인 붉은 튼살은 조기에 적절한 자극으로 치료를 한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초기 붉은 튼살은 우리 몸에 나타나는 적색 신호등과 같은 신호로 무시하고 지나가면 안된다. 움푹 패인 하얀 튼살이 피부에 생기는 것을 미리 알려주므로 조기에 치료해야 한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붉은 튼살의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될까? 이러한 이유 중 하나는 ‘튼살은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둘째 이유는 초기에는 붉어서 티가 많이 나지만 나중에 어느 정도 하얗게 되어 덜 보일 것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셋째 이유는 초기 튼살이기 때문에 튼살크림과 튼살 마사지 관리만으로 호전이 가능하다고 생각해 튼살 마사지를 하고 튼살크림만 부지런히 바르다가 치료시기를 놓치는 것이다.

신촌 이미지한의원의 홍성민 원장은 이러한 이유로 치료 시기를 놓힐 경우 튼살이 피부에 영원히 남을 수 있다고 말한다. 오래된 튼살도 치료 효과를 볼 수는 있지만 완벽히 없어지지 않으므로 조기 튼살 치료가 가장 중요하다. 튼살은 피부 재생으로 치료를 할 수 있는데 초기 튼살은 적절한 자극을 줄 경우 피부 재생이 더욱 잘 된다.


또한 튼살의 붉은기가 조금씩 없어지고 패인 부분 살도 빨리 차오를 수 있다. 그러나 치료 시기를 놓치고 초기에 치료하지 않을 경우 하얗게 변할 수 있고 탄력이 떨어져 움푹 패일 수 있다. 햇빛에 노출될 경우 튼살이 반짝거리고 패인 부분은 그늘까지 생길 수 있어 튼살 피부 노출을 꺼리게 될 수 있다. 오래된 튼살의 경우 적절한 자극과 재생 시간이 주어지면 치료도 가능하지만 치료 효과는 초기 붉은 튼살만 못할 수 있다.

초기 튼살은 오래된 튼살에 비해 시술 횟수를 줄이고 재생 시간이 짧으므로 비용과 시간이 절약될 수 있다. 튼살에 좋은 마사지 방법과 튼살크림으로 초기 튼살의 진행을 막거나 호전하는 방법이 인터넷 정보로 나오기는 하지만 이는 검증되지도 않았고 치료가 전혀 안된다. 오히려 이러한 방법으로 치료시기를 놓힐 경우 치료 효과를 낮추고 튼살 치료 기간이 길어질 수 있다.

그렇다면 초기 붉은 튼살을 발견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붉은 튼살의 원인이 급격한 체중 증가일 경우 더 이상 체중이 증가하지 않도록 체중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튼살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스로 치료되는 질환이 아니며 영구적으로 피부에 남는 질환이므로 조기에 병원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튼살은 여러 번의 치료 횟수와 장기간의 치료 기간이 필요하므로 믿을만한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도움말 : 신촌이미지한의원 한방 피부과 전문의 홍성민 원장

* 자료제공 : 신촌이미지한의원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