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0.10.27 09:50 수정 : 2010.10.28 10:26

자료제공 : 서울현대전문학교

요가전문인을 육성할 요가지도학과 주목!

21세기 지구촌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웰빙트렌드는 인류가 생존하는 한 계속 될 것이다. 이 시대의 흐름에 반영하여, 서울현대전문학교 사회체육·연기학부에서 2011학년도부터 ‘요가지도학과’를 신설하였다.

요즘 현대인들에 치명적이고 심각한 문제가 건강과 스트레스이다.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많은 생활체육이 활성화 되고 있는데 ‘참 나를 알고 그 삶을 자유롭게 즐기도록 하는 것’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 요가가 이 시대에 가장 적합한 운동이라고 볼 수 있다.

서울현대전문학교 요가지도학과는 각 종류별 요가를 상세히 배우고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인재육성을 목표로 요가지도자 전공과 요가모델 전공으로 세분화하여 개설되었다. 사회체육으로서의 기능에 부합하는 건강분야로서 요가의 실무교육과 지도자의 경영기법을 함양하고, 요가모델분야의 새로운 전공 진로를 개척하여 사회활동에 참여하는 요가모델양성에 선구자가 될 것이다.

요가학개론을 중심으로 하타(hatha)요가, 아쉬탕가요가, 요가테라피, 요가명상, 요가댄스 등을 주요교과목으로 수업을 받게 되며, 요가지도사 3급, 키즈요가 자격증, 핫요가자격증 등 요가관련지도자 자격증 취득과 함께 전문학사학위를 이수하고 졸업할 수 있다.


자료제공 : 서울현대전문학교
또한, 한국요가지도자총연맹와 협약을 맺고 주기적 취업․진로 상담, 공연을 위한 시범단운영 등 현장 실무 및 견학시스템, 인도정통요가 자격증 및 인도연수 등을 통한 집중학습을 통해 사회진출이 될 수 있도록 교육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서울현대전문학교(www.skhc.ac.kr) ‘요가지도학과’는 철저한 맞춤식교육과 인성교육을 통해 요가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가지고 요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전문인을 육성하기 위해 2011학년도에 4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앞으로 무궁한 발전이 있을 비전있는 유망학과이다.

* 자료제공 : 서울현대전문학교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