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0.11.04 14:27 수정 : 2010.11.04 14:27

자료제공 : 국제대학교류원

최근 들어 환율이 하락되기 시작하면서 외국 유학에 대한 부담도 조금씩 줄어들면서 영어권으로의 대학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국내 대학 등록금도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데다 국내 대학보다 교육 시스템이 보다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는 미국 주립대로 유학을 가는 학생들이 보다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유학을 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비단 비용만이 아니다. 무턱대고 학교를 정해 유학을 떠나기 보다는 가기 전부터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유학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만반의 노력을 하는 것이 좋다.

미 위스콘신대학교 플랫빌 캠퍼스 한국 대표사무소인 국제대학교류원(대표 권동인, www.iuec.co.kr)은 위스콘신대학교 플랫빌 캠퍼스의 한국 내 입학사정권 및 선발인원을 확보해 우수한 한국 학생들이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미국 유학 길에 오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국제대학교류원은 한국학생특별전형을 통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고, 국내 ESL 교육을 통해 미국 대학 생활에 대한 적응 훈련을 마친 뒤 위스콘신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현재 국제대학교류원은 압구정, 종로 등 전국에 총 8개의 ESL 센터를 개설해 많은 학생들에게 현지 적응을 위한 기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런 국내 ESL 과정의 철저한 관리와 이를 거친 한국 학생들의 우수성을 본교로부터 인정받아 국제대학교류원을 통해 본교에 입학하는 한국학생들은 연간 5,000달러의 장학금도 받게 된다. 단,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전과목 내신등급 4.5등급 이상이고 iBT TOEFL 61점 이상이어야 한다.

한편 국제대학교류원은 미국 유학을 고려하고 있는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보다 유용한 정보 제공을 위해 오는 11월 5일(금요일) 오후 5시부터 ‘위스콘신대학교 그린베이 캠퍼스 한국학생 특별전형 입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장소는 서울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진행되며 전국의 ESL 센터장과 강사, 그리고 학부모와 학생 등 약 8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입학설명회에는 위스콘신 대학교 그린베이 캠퍼스의 입학 담당자가 직접 참가해 한국학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설명할 예정이다.

위스콘신대학교 입학설명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대학교류원 홈페이지(www.iuec.co.kr) 또는 전화(02-548-0570)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국제대학교류원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