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0.11.16 17:49 수정 : 2010.11.16 17:49

자료제공 : 원광보건대학

학점교류, E-learningㆍ사회봉사활동프로그램 공동개발 등

원광보건대학(총장 김인종)이 지난 15일 대학 내 본관 회의실에서 필리핀 산카를로스대학교와 실질적 교류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인종 총장과 CYRUS T. MERCADO 재정부총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였으며,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각 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인재 육성 및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자료제공 : 원광보건대학

협약의 주요내용은 ▲상호간의 교직원, 연구원, 학생 교류 및 교환, ▲E-Learning Program의 공동개발 및 추진, ▲상호 연관 학과에 대한 학점 인정 및 공동학위제 추진, ▲다양한 교육연수/문화/연구 및 지역봉사 프로그램 진행, ▲각종 사회봉사활동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진행, ▲학술자료, 도서, 출판물 및 정보 등의 교환, ▲해외 분교 및 캠퍼스와 관련된 업무 진행, ▲양교가 합의한 교류활동 및 교육 사업 진행 등이다.


김인종 총장은 “아시아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갖고 있는 산카를로스대학교와의 MOU 체결은 다변화하는 국제화시대에 미래 핵심이 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연구추진 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향후 다양한 분야의 상호협력과 교류 확대를 통해 대학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상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원광보건대학은 1995년 일본 오사카정보컴퓨터전문학교를 시작으로 미국, 중국, 필리핀 등 수많은 국가의 교육ㆍ공공기관과 국제협력관계를 확대해나감으로써 학생들에게 양질의 글로벌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광보건대학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 자료제공 : 원광보건대학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