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0.11.18 11:27 수정 : 2010.11.18 11:27

국제대학교류원 기자간담회 모습, 자료제공 : 국제대학교류원

지난 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美 위스콘신대학교 한국학생 특별전형 입학설명회 및 기자간담회에는 약 100 여명의 학생 및 학부모들이 모여 미국 유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처럼 최근에는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 좁은 국내를 벗어나 해외로 유학을 떠나는 학생들이 속속 늘어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美 위스콘신대학교 플랫빌 캠퍼스의 한국 대표사무소인 국제대학교류원(IUEC, www.iuec.co.kr)에서는 오는 2011년 9월 학기 신입생 모집을 위한 1차 전형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스콘신대학교 플랫빌 캠퍼스, 그린베이 캠퍼스 각각 50명 정원으로 모집할 예정이며 1차는 서류전형, 2차는 심층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게 된다.

1차 서류 및 면접전형은 성적 및 학교생활 30%, 자기소개서 30%, 2차 심층면접은 40%로 최종 선발할 예정이며, 각종대회수상자, 봉사활동이나 스포츠활동 우수자, 교사나 학교장 등의 추천서를 받은 자, 공인영어시험 iBT TOEFL 80점 이상 취득할 경우 추가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수시전형은 오는 12월 5일까지 마감되며, 정시전형은 오는 12월 7일부터 15일까지 우편 및 한국대표사무소로 직접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이 결정되면 위스콘신대학교에서 인정받은 국제대학교류원의 ESL과정을 이수한 이후에 미국 캠퍼스에 정상적으로 입학할 수 있다. 현재 국제대학교류원은 압구정과 종로, 광진을 비롯해 울산, 광주, 대전, 인천, 청주 등 전국에 8개의 ESL 센터를 개설하였다.

국제대학교류원의 전국 ESL 센터에서는 미국 대학생활과 관련된 영어학습, 듣고 말하고 읽고 쓰기가 균형을 이루는 ESL 학습, 대학교 모의 수업으로 리포트를 작성하는 방법, 에세이 쓰기, 프레젠테이션 수업 등 다양한 예비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현재 2011년도 1월 학기 학생들과 9월 학기 학생들이 ESL 수업을 받고 있으며 2011년도 9월 학기 입학생은 내년 1월 중순부터 ESL 과정을 수강하게 된다.

한편 위스콘신대학교 본교에서는 국제대학교류원을 거친 한국 학생들의 우수성과 성실성을 보고 한국학생들을 위한 특별 장학금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국제대학교류원에서 실시하는 한국학생특별전형을 통해 위스콘신대학교에 입학할 경우, 연간 4,000달러 내외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게 되며, 현지의 국제학생프로그램 지원사무실에서 학생들의 위해 공항마중이나 미국 문화적응 등 생활 전반에 관련해서 도움을 주고 있다.

위스콘신대학교 입학 및 유학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대학교류원 홈페이지(www.iuec.co.kr) 또는 전화(02-548-057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국제대학교류원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