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송도스마트밸리
|
층별 하역장 및 하중설계ㆍ층고확보ㆍ공간활용 UP
송도스마트밸리 ‘드라이브인 시스템’ 등 맞춤 설계
지식산업센터에도 입주기업의 입맛에 맞춘 특별한 설계가 도입되고 있다. 최근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들은 입주 기업의 생산성 및 효율성 증대를 위한 특화설계를 선보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건설업계도 수요층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특화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가족 구성원에 따라 일부 공간을 변형할 수 있는 가변형 벽체를 도입한 아파트, 1~2인 가구를 위해 콤팩트한 공간을 조성한 도시형생활주택, 장년층을 위해 이동의 편의성을 최대화 하고 각종 안전장치를 구비한 시니어타운 등이 대표적이다.
지식산업센터도 예외가 아니다.
제조ㆍ벤처ㆍ지식기반ㆍ정보통신기업이 주로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입주 기업들의 생산성 및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해 특화된 설계가 관건이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최근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는 세련된 외관 설계는 물론, 쾌적한 업무 환경과 풍부한 녹지 등을 갖추고 있다”면서 “하역시스템ㆍ층별 하중ㆍ층고 확보ㆍ공간 활용 등이 가능하도록 해 입주기업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처음으로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로 주목받고 있는 송도스마트밸도 특화 설계가 돋보인다. 송도스마트밸리는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도입한 지식산업센터다. 드라이브 인 시스템은 층별로 하역 및 작업 공간을 설치하는 하역 시스템으로 화물의 하역ㆍ적재ㆍ운반이 편리하도록 한 것이다. 송도스마트밸리는 입주 기업의 특성에 따라 층별로 하중설계를 차별화했다. 최대 6.8m의 높은 층고와 초중량의 장비설치가 가능한 맞춤형 하중설계도 선보인다. 지상1층~지상4층(1.0ton/㎡), 지상5층~지상7층(0.8ton/㎡), 지상8층~지상10층(0.6ton/㎡) 등 층별로 맞춤 하중설계가 적용된다. 특화 설계에 따라 동간 거리도 충분히 확보했다. 약4만여㎡ 오픈스페이스 공간을 조성했으며, 옥상정원을 특화했다. 단지 간 편리한 이동을 위해 특화 층도 마련했다. 보행동선을 확보하고 근생시설 및 기숙사로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배려한 것. 송도스마트밸리는 연면적이 약 29만㎡(63빌딩의 1.7배)에 이르는 복합단지형 지식산업 센터로 규모면에서도 차별화된다. 커튼월 방식의 복층유리 구조 및 세라믹 판넬 마감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와 외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보육시설과 체력단련실 등 입주자 편의시설이 조성되고 법정대비 약 185%를 자랑하는 넉넉한 주차공간도 충분히 확보된다. 대부분의 내실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으며, 중앙데크 및 보행전용 특화층 등으로 쾌적환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송도 스마트밸리에 입주할 수 있는 업종은 매우 다양하다. 제조업, 지식기반산업, 정보통신산업, 벤처기업 등 약 1000개 이상의 업종이 입주 가능해 사실상 입주제한이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분양가는 3.3㎡당 360만원부터이다. 취ㆍ등록세 100% 면제, 재산세 및 종합토지세 5년간 50%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대출, 잔금 납부시 분양대금의 70%까지 장기저리융자의 정책자금 활용 가능 등 금융지원도 풍부하다. 문의: 032-8585-085 * 자료제공 : 송도스마트밸리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