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1.01.13 11:31 수정 : 2011.01.13 14:00

자료제공 : 래미안 한강신도시

2009년말부터 시작된 수도권의 전세가 상승이 심상치 않다. 최근 수도권의 전세 시장에서 중대형 평형 위주로 연속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그동안 수도권에 대형,소형 평형 아파트 위주로 공급되어 상대적으로 수요가 가장 많은 중대형 아파트는 수요에 비해 공급량이 턱없이 부족한데다 학기초 이사철과 맞물리며 전세가가 폭등하고 있다.

문제는 중대형 아파트는 향후 몇년간 공급 부족의 영향으로 더 오를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매매가 대비 전세가율이 높아지면서 보증금을 올려주기보다는 일부 융자를 받아서 내집마련에 나서고 있는 신규 수요가 매매가 상승을 부추기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수도권의 전세가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입지조건이 좋고 가격 부담이 없으면서 계약 조건이 파격적인 신규 분양 아파트를 계약하기 위해 내집 마련하기 위한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한강신도시내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삼성 래미안 한강신도시' 잔여분을 특별 분양 중이다. ‘삼성 래미안`은 579세대의 프리미엄 단지로 최근 수요자가 가장많이 찾는 38, 47평형으로 구성되어있다.

한강신도시 Ac-15블록에 들어서는 '래미안 한강신도시'는 지하 2층, 지상 18~25층짜리 7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101㎡형 464가구, 125㎡형 115가구 등 총 579가구로 구성된다.

전 주택형에 가변형 벽체 설계를 도입하고 수납공간을 극대화해 내부 공간 활용도가 높으며 각 가구에 공동현관 자동도어 열림 기능, 엘리베이터 콜기능 등을 설치한다.

또한, 지상에 차 없는 단지 배치와 필로티 공간으로 보행자의 안전을 높이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로 입주민의 생활의 품격까지 높였다. 단지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 골프연습장, 휘트니센터, 문고/독서실, 보육시설등이 설치된다.

단지내 녹지율 50%의 공원위에 아파트

이 아파트는 ‘캐널시티’의 컨셉을 적용한 생태계류원과 건강을 책임지는 체리로드, 헬스로드등 스토리가 있는 다양한 테마파크와 풍부한 녹지율(50%)로 친환경 생태 단지를 조성하여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단지내 전체를 연결하여 쾌적화한 자전거 도로및 조깅코스와 주민 운동 시설이 들어선다. 대부분 전평형을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대부분의 동(棟) 1층은 필로티(기둥만 들어선 지상 공간)로 꾸며진다. 100m에 이르는 생태 계류원과 놀이터, 800m의 숲 속 산책로도 단지 내에 조성된다.

아파트 단지에서 대형 호수 중앙공원과 김포 대수로(캐널웨이)를 한눈에 볼수 있는곳에 위치해 그린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쾌적한 주거 환경과 그린 특권을 누릴 수 있고 중심상가 등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맞은편에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신설될 예정이고 고창중·장기고 등이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또한 수로생태도시로서 한강을 연결하는 수로를 따라 공원 문화시설, 쇼핑가가 조성되며, 캐널웨이(총16km 대수로), 생태조류공원(18만평), 한강신도시호수공원(15만평), 한강시네폴리스(84만평)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자료제공 : 한강시네폴리스

서울과 가장 가까운 한강 신도시의 교통환경

한강 신도시는 서부권 신도시중 서울 접근성이 가장 뛰어난 입지에 위치하고 있다. 향후 교통 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김포 한강로(2011년 6월 예정) 김포 공항까지 직진 6차선 도로인 동서3축도로(2012년 초 예정), 제2외곽 순환도로(2015년 예정)가 개통 예정으로 서울및 수도권 출퇴근이 훨씬 쉬워진다.

현재 서울 지하철 9호선 추진되고 있어 골드라인이라 불리는 9호선의 연장 구간이 개통하게 되면 프리미엄 효과가 클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올림픽대로 연장선(2011년 개통예정)과 일산대교(개통)를 이용하여 자유로와 올림픽대로를 이용하면 서울 접근이 용이하다.

삼성 래미안은 사통팔달의 교통이 편리한 위치에 있어 일산과 부천, 인천은 10여분거리이며, 서울 강남까지도 40분이면 출퇴근 할수 있는 거리이다. 주변 출퇴근이 용이하여 아파트 수요가 많은 곳이다.

래미안 한강신도시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3.3㎡당 1020만~1080만원대 이며 계약금은 5%+5%, 중도금(30%)은 이자후불제 조건, 중도금30%는 입주시 납부해택이 적용된다. 2011년 1월 12일 이후 전매가 가능하며 입주 예정일은 2012년 2월이고 선착순 분양이며 조기마감이 예상 되므로 서두르는 것이 좋다.

분양문의 : 031-996-5212

* 자료 제공 : 래미안 한강신도시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