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1.01.26 14:06 수정 : 2011.01.26 14:06

자료 제공 : 의성흑마늘

가족, 친지와 지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담화를 나눌 수 있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설날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선물.

백화점 및 할인마트 등에서 쏟아져 나오는 수 많은 종류의 물품 중에서 올 구정 선물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품목 중 하나는 지인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흑마늘, 홍삼, 헛개나무 등의 ‘건강기능식품군’이다.

식지않는 웰빙 열풍 속에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한 ‘블랙푸드’ 중에서도 ‘흑마늘’은 가장 인기있는 구정 최고의 선물이다.

심장병과 암 예방에 가장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일반 마늘에는 없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인슐린 생성량을 50%까지 증가시켜주기 때문이다. 현재 환ㆍ진액ㆍ티백ㆍ분말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 돼 있어, 맞춤형 선택이 가능한 것도 큰 장점이다.


특히, 의성농산 영농조합법인(http://www.esmn.co.kr)이 출시한 ‘의성농산 흑마늘진액’은 다른 첨가물을 일체 포함하지 않은 100%의성흑마늘만을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의성농산 영농조합법인’은 지난 10년간 의성흑마늘 제품만을 제조ㆍ판매해 왔으며 조합원이 직접 재배한 마늘과 의성동부농협에서 공급받은 100%의성흑마늘만을 사용해 제조하며, 의성군에서 의성마늘 사용을 인증하는 홀로그램을 제품에 부탁해 판매하고 있어 믿을만하다.

‘홍삼’과 ‘헛개나무’ 제품군들도 인기다. 천삼ㆍ지삼ㆍ양삼ㆍ절삼ㆍ미삼 등 5개 등급으로 분류되는 홍삼의 가장 큰 유효성분으로 알려진 것은 사포닌 성분. 사포닌은 독성이 없고 장기간 섭취해도 부작용을 보이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혈중 알코올 농도를 감소시켜 숙취를 해소시키고, 혈당 저하ㆍ지구력 향상 등 면역 활성을 높여주는 자양강장제 역할을 한다고 전해지며 소비자들 사이에 꾸준한 화제를 낳고 있다.

헛개나무 제품군 또한 인기다. 헛개나무는 예로부터 간에 좋은 식물로 의서에까지 소개 돼 있을 정도다.

업무스트레스와 회식, 술자리 등이 간에 무리를 주는 대표적인 요소. 이에 따라 헛개나무는 회사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헛개나무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알콜성 간염, 간경화, 지방간, 황달, 당뇨, 혈압, 갈증해소, 대 소변 기능(방광염, 변비)항진 및 부전 등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숙취해소, 주독에도 상당한 효험이 있다.

* 자료 제공 : 의성흑마늘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