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1.02.25 15:42 수정 : 2011.02.25 15:42

자료 제공 : 한국사이버학점은행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가 얼어붙은 취업시장을 녹이고 있다.

15일, 충남 금산군이 어르신 복지예산에 158억 원을 투입한다고 밝힌데 이어, 17일 경기 가평군은 192억여 원을 노인복지에 투입하였다. 또한 전체적으로 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야간근로 등으로 인해 시간 연장 보육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보육교사에 대한 인건비 지원도 증가 하였다. 이처럼 정부와 각 지자체에서 신묘년 복지 정책에 대해 발표된 내용을 보면 사회 복지 관련하여 파격적인 예산과 보육비 지원을 약속하였다.

이에 따라 사회복지시설과 보육 관련 업무 담당 기관에선 일자리 관련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 동시에 유망자격증으로 각광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2급 자격증이다. 이 두 자격증이 유독 관심을 받는 것은 자격증 취득 후 전문직이라는 확실한 취업에 길이 보장되기 때문이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이 이슈가 된 것은 취업이 보장되는 이유도 있지만 원격교육기관인 한국사이버학점은행(대표 이인재 http://www.cyberedubank.com)에서 인터넷 수업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 수강, 무시험으로 쉽게 자격증 취득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으로 작용한다.

자료 제공 : 한국사이버학점은행

자격증 취득은 인터넷으로 과목을 수강하고 그것을 인정받는 학점은행제도를 통한 방법이며, 학점은행제가 누구에게나 배우려는 의지만 있으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인 만큼 여유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이나 학생, 주부들도 쉽게 학점을 이수하고 자격증과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사이버학점은행에서는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해당 과목만큼 수강 한 뒤 자격증 교부 신청을 하면 바로 국가자격증을 받아 볼 수 있다.


사회복지사는 일반적인 복지관에서 일하는 분야 외에도 초․중․고등에서 학생들을 전담하는‘학교사회복지사’, 병원의 복지를 담당하는 ‘의료사회복지사’, ‘정신보건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 공무원’등 활동 분야도 광범위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을 찾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또한 보육교사자격증의 경우 어린이집 운영 및 교사로 활동할 수가 있어, 취업난에 힘들어하는 요즘에 이 두 개의 자격증은 직장인 및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평생교육의 실천은 결코 막연하지도 어렵지도 않다. 평생교육 실현을 목표로 학사학위 취득 전문기관인 한국사이버학점은행이 있기에 시간이 없고, 경제적 여유가 없다는 이유는 더 이상 핑계일 뿐이다. 최고의 강사진과 우수한 교육환경, 완벽한 교육시스템으로 새로운 삶을 설계하는 한국사이버학점은행에서 자기계발을 충분히 이룰 수 있다. 컴퓨터를 켜고 한국사이버학점은행에서 제공하는 교육을 접하는 것으로도 이미 인생을 바꿀 기회를 얻게 된 것이다.

새로운 정보를 갖고 도전하며 끊임없이 자기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교육생들에게 더 빨리 앞서나갈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는 한국사이버학점은행에서 꿈을 향해 한걸음 더 노력하고 나를 위한 투자를 계획해 보는 것이 어떨까.

특히나 보육교사는 보육관련전공 12과목을 이수해야만 아동 전문 학위를 받음과 동시에 교육교사자격을 받았는데, 2012년부터는 보육교사 자격이 강화되어 17과목으로 늘어남에 따라 지금 준비해야 시간적, 경제적으로 유리하다.

한국사이버학점은행(http://www.cyberedubank.com)은 지금도 실시간 온라인상담, 전화 상담으로 평생교육의 문을 활짝 열고 있다.

* 자료 제공 : 한국사이버학점은행(http://www.cyberedubank.com)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