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1.03.21 14:43 수정 : 2011.03.21 14:43

자료제공 : 닭촌마을

봇물이 터진 듯 하루가 멀다 하고 생겨나는 수많은 치킨프랜차이즈 사이에서도 유독 눈에 띄는 웰빙건강식 치킨전문점 ‘닭촌마을’(대표 최봉수)이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출시한 다양한 종류의 치킨메뉴들이 각각의 독특한 맛을 갖춘 건강간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웰빙시대에 발맞추어 개발된 닭촌마을(www.dakchon.co.kr)의 퓨전 바베큐치킨은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다양한 바베큐치킨요리로서 연령층과 상관없이 젊은 남녀는 물론 어르신들과 어린아이들의 입맛에도 꼭 맞도록 속이 꽉 찬 메뉴를 개발하는데 여념이 없다.

치킨으로 대표되는 닭요리들. 맛집으로 떠오른 닭촌마을에서는 그 종류만 하더라도 어린시절 즐겨먹던 통닭을 필두로 하여 웰빙바베큐치킨, 숯불바베큐치킨 등 허브가 첨가되어 더욱 향긋한 비밀소스의 바비큐치킨 등 맛있는 치킨이 우리의 입맛을 유혹하고 있는 것이다.

이곳 닭촌마을은 기다리기 지루한 고객을 위한 테이크아웃판매와 배달도 동시에 하고 있어 고객에게 한 걸음 더 친근하게 다가가 지역주민들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등 홍보효과를 노릴 수 있다.


닭촌마을의 성공전략은 초보자도 할 수 있으며 유행을 타지 않는, 즉 최정예 메뉴선정에 있으며 또한 유사업종에 비해 점주들에게 최고의 마진률을 보장해주고 있다. 이는 그만큼 본사에서는 식자재 거품을 완전히 빼고 체인점주들에게 최고의 마진률을 보장하고 있다는 사실이 여실히 드러나는 대목이다.

체인점을 처음 개설하게 되면 너도나도 주방장 모셔오기에 급급하다. 그러나 닭촌마을에서는 초보자에 불과한 점주들에게 결코 복잡하지는 않지만 완벽한 본사 레시피 교육을 책임진다. 이 과정을 완료하고 나면 누구나 멋진 주방장으로 변신을 할 수가 있어 인건비 절감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다.

닭촌마을 가맹점 개설절차는 가맹점문의, 상담, 시장조사와 상권예약 등의 제반사항과 인테리어공사 및 착공관리, 조리 및 교육, 자재 및 비품입고, 개점 리허설, 오픈, 개점 후 사후관리 등으로 이루어진다.

낮은 창업비용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꿈꾸는 이들이 닭촌마을에 주목해야 할 이유는 또 하나가 있다. 유사업종처럼 본사에 로열티지불이나 광고비지불과 같은 요구 사항은 전혀 없다는 사실이 바로 그것이다.

이는 일단 가맹점을 내주고 지점을 늘리기에 급급한 프랜차이즈본사가 아니라 한 지점 지점 마다 내식구라 여기며 밤낮으로 점주님들을 위해서 발로 뛰며 노력하는 최봉수 대표가 있어 가능한 일이 아닐까 한다.

자료제공 : 닭촌마을
다양한 메뉴 구성과 입 속에 닿는 느낌부터 차별화되는 맛으로 뜨는 창업, 외식업창업을 꿈꾸며 치킨집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소자본창업, 유망창업아이템으로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치킨체인점 닭촌마을의 전국 가맹점 개설문의는 1588-9265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닭촌마을. 마을 촌(村)이라는 글자에 담긴 뜻처럼 모든 경조사를 함께하는 따뜻한 가맹점주들과 더불어 “닭촌마을을 믿고 가맹점 점주가 되어 주신 분들은 모두가 가족이다!” 라는 현재의 마음가짐이 변치 않기를 바란다.

* 자료 제공 : 닭촌마을(http:// www.dakchon.co.kr)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