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1.03.23 12:12 수정 : 2011.03.23 12:12

자료 제공 : 충무병원

어깨가 아프면 모두 오십견이다? 이는 50대의 어깨를 지칭하는 병명이므로 질병의 명칭으로는 적절하지 않다. 이는 동결견이라는 다른 명칭이 있는데, 주로 어깨의 움직임에 제한이 있는 현상을 기술한 용어로 현재 유착성 관절낭염과 함께 흔히 사용되는 진단명이다.

이 질환의 특징은 만성적으로 어깨 관절의 통증과 운동의 장애, 특히 능동적 및 수동적 운동 범위가 모두 감소하는 증상을 보여준다.

2011년 3월 24일 어깨의 날을 맞아 대한견주관절학회에서는 복지부와 대한정형외과학회의 후원 하에 어깨 환자들의 잘못된 지식을 바로잡고 이에 대한 예방 및 치료를 위하여 전국 80개 각 대학병원에서 심포지움을 개최하고 있다.

따라서 ‘소중한 당신의 어깨 네비게이터’라는 슬로건을 걸고 있는 충무병원(원장 이도영, http://www.cmhospital.co.kr)에서도 이 행사의 일환으로 심포지움을 열고자 한다.


대한견주관절학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대한정형외과학회가 후원하며 충무병원 정형외과에서 주최하는 이번 심포지움은 다가오는 2011년 3월 24일 오후 2시, 서울시립 문래청소년수련관 1층 대 공연장에서 열리게 된다.

명실 공히 정형외과의 권위자라 칭해지는 충무병원 제3정형외과 이도영 원장과 제4정형외과 최진형 과장의 강의가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움에는 간단한 다과와 선물도 마련되어 있으므로 혹시 잘못된 지식으로 인해 지금까지 어깨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부담 없이 참석하여 유용한 건강정보를 얻는 것이 좋을 듯하다.

자료 제공 : 충무병원

문의사항은 충무병원 02-2678-0001, 문래청소년수련관 02-2675-7776.

찾아가는 길은 지하철 2호선 문래역 3번 출구 20M 거리에 문래청소년수련관이 위치하고 있으며, 버스로 방문 시에는 영등포 05번 마을버스, 641번 버스, 6625번 버스를 타고 문래역에 하차하면 문래청소년수련관이 정면에 보인다.

<충무병원은?>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4가 93번지에 위치하고 있는 충무병원은 1949년에 개원하여 62년의 전통을 가진 종합병원으로써 어깨, 허리, 무릎, 스포츠의학 전문외과와 내과, 가정의학과, 산부인과, 일반외과, 마취통증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영상진단의학과를 갖추고 있다.

어깨, 허리, 무릎, 스포츠의학의 정형전문외과의 보루라 불리는 충무병원은 최신 의료장비 설치와 국제적인 의료기술과 지식을 바탕으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 의료진들의 집합병원이다.

충무병원에서는 고객만족과 더불어 지금보다 더욱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병원건물을 증축하고 있어 2011년 6월 완공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모습의 충무병원은 훨씬 여유롭고 쾌적한 환경에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 자료 제공 : 충무병원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