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1.03.25 09:58 수정 : 2011.03.25 09:58

자료 제공 : 트라패스

-㈜트라패스, 회비 납부 간편 시스템 ‘해피모음서비스’ 출시
-온라인 모임 동호회 등 인기몰이

가벼운 모임이 많아지는 3월. 취미생활을 위한 각종 동호회를 비롯해 가족모임, 계모임, 동창회에 이르기까지 각종 모임의 회비를 사이트 내 배너 클릭 한 번으로 해결하는 ‘해피모임서비스’가 확산되고 있다. 최근에는 특허등록까지 완료되어 온라인 결제서비스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할 것으로 평가된다.

금융자금결제 전문기업인 ㈜트라패스에서 개발, 지난 1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해피모임서비스(www.happymoum.com)'는 번거로운 정기회비 수납 방식을 온라인 모임 사이트 내 회비납부 배너를 통해 원 클릭으로 간단하게 해결해주는 결제 서비스이다.

싸이월드 클럽모임인 ‘청년이그나이트’의 김선경 대표는 회원들의 정기적인 회비를 걷기 위해 지난 달 해피모음서비스 시스템을 도입하여 회원들에게 이를 통해 회비를 납부해줄 것을 공지했다.

김 씨는, “회비를 따로 현금으로 걷거나 내 통장으로 입금을 받는 것보다 회원들의 참여율도 높아졌고, 회비 관리의 투명성도 인정받았다”며, “또 해피모임서비스로 정모가 있을 때 자동 문자 메시지도 보내고 받을 수 있어 모두들 만족해 한다”고 전했다.


해피모음서비스는, 모임에 원하는 디자인의 배너를 선택하고 HTML 소스코드를 복사해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대문, 게시판 등에 달아놓으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카페,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트위터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회원이 배너 클릭만으로 회비를 결제할 수 있다.

자료 제공 : 트라패스

휴대폰 결제도 선 정산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소액의 회비도 정기적으로 납부가 가능하고 개인의 결제 정보가 노출되지 않아 안정적인 회비 수납과 계획적인 운영관리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트라패스 개발자는 “개인 간 온/오프라인 모임활동이 온라인 커뮤니티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점을 착안해 커뮤니티 사이트인 포털의 카페나 블로그, 개인홈페이지와 트위터 등에 결제수단을 제공하여 회원이 보다 손쉽게 결제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해피모음서비스는 최근 주 5일제의 확산으로 각종 취미모임이 활성화되면서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 ㈜트라패스에서는 앞으로 페이스북으로 소통할 예정이라고 하니 SNS를 통해서 해피모음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해피모음서비스를 신청해 이용하고 있는 온라인 기반 모임은 각종동창회, 동문회를 비롯해 취미를 공유하는 스포츠 클럽과, 종교봉사활동 모임, 후원회 등으로 다양하다. 단순히 회비뿐만 아니라 카페후원, 소액후원금모금, 카페내 경조사비 등 정기적 혹은 일시적인 목적 등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앞으로 온라인 모임활동의 필수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트라패스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해피모음서비스는 일회성뿐만 아니라 정기성 결제를 선택해 매월 자동결제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며, “현재는 휴대폰결제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으나 비교적 큰 금액이 모이는 활동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결제서비스의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해피모음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라패스는 교육비, 물품대금, 서비스이용료, 후원금 등 회원으로부터 정기적으로 수납 받을 수 있도록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결제 전문 기업으로 현재 법인,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CMS자동이체서비스, 휴대폰결제, 가상계좌 등의 다양한 전자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자료 제공 : 트라패스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