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1.03.25 11:27 수정 : 2011.03.25 11:27

자료 제공 : 썬미트

프랜차이즈 가맹본사들이 창업자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전혀 창업경험이 없다거나 한 두 번 실패한 경험이 있는 점주들을 위해 본사에서 유능한 경영자들을 직접 지원하여 매출을 올려주는 등의 지원이 눈길을 끈다.

예비창업자들은 이러한 본사의 지원 정책들을 잘 활용하면 불황기 신규 창업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성공 매장들의 노하우도 전수 받을 수 있어 좋은 도움이 될 것이다. 창업전문가들은 실제 매장 운영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지원 정책들이 많아 예비창업자들이 눈 여겨 볼 만 하다고 조언했다.

㈜썬미트 All day 엔젤서비스
슈퍼바이저 3인 1팀 – 팀 별 10여 개 매장 관리 지원

24년 육류유통의 노하우로 ‘고기킹’, ‘돈데이’, ‘청기와감자탕’ 등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썬미트에서는 신규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매장 오픈과 함께 경영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슈퍼바이저를 파견하는 ‘All day 엔젤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All day 엔젤서비스”는 각 프랜차이즈 창업을 할 경우 본사에서 조리와 점포 운영 노하우에 대한 교육을 마친 슈퍼바이저 3명이 1팀을 이뤄 매장을 방문해서 운영을 돕는 서비스이다. 1주일에 2개 지점을 방문하는 이 슈퍼바이저 팀은, 일단 매장 청소부터 시작해서 매장관리 컨설팅 등 아침 개점부터 영업마감시간까지 철저하게 매장 관리에 힘쓰게 된다.

창업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점포를 운영하면서 전혀 느끼지 못했던 문제점이나 새로운 운영방법 등을 파악할 수 있고, 운영이 잘 되고 있는 다른 매장의 사례도 전달받아 매장의 매출 상승을 위한 컨설팅도 받게 된다. ㈜썬미트 본사는 이를 통해 각 매장의 운영 방법을 파악하여 점포 운영에 대한 지원 방안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는 방침이다.

㈜썬미트의 김태진 대표이사는, “All day 엔젤 서비스는 본사의 모든 프랜차이즈 창업 지점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이를 통해 초보 창업자나 업종전환 창업자들에게 더 많은 성공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이 활발한 매출성장을 이루어 다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썬미트 운영본부는, “가맹 계약자의 80~90%에서 All day 엔젤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서비스를 실시함으로 점주님 혼자서 매장 매출을 높이는 방법과 매장 운영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고 본사 슈퍼바이저들과 한마음으로 대안을 모색하며 매출증대를 위해 노력하는 것에 대해 창업자들의 본사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프랜차이즈의 모범 기업을 표방하는 ㈜썬미트는 ‘고기킹’, ‘돈데이’, ‘청기와감자탕’ 등의 프랜차이즈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그 동안 육가공 분야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런칭한 고기킹은, 지난 해 한국 소비자포럼과 한국 경제 신문이 공동 주최한 <201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고기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자료 제공 : 썬미트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