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1.04.05 14:40
수정 : 2011.04.05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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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 : 쥬웰더블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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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소비자들은 소셜커머스의 매력에 빠져있다. 모이기만 하면 가격이 내려가는 소셜커머스. 하지만 주로 음식점이나 이벤트, 생활 서비스 등의 품목이 대부분이고, 정말 고가의 가치 있는 제품들은 소셜커머스에 좀처럼 등장하지 않는다. 남성소비자들에 비해 여성소비자들이 훨씬 더 소셜커머스를 많이 이용한다는 점, 여성소비자들은 일회성으로 즐기는 서비스 보단 물질적으로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원한다는 점을 반영한 국내 최초의 소셜커머스가 등장했다.
국내 최초 주얼리 전문 소셜커머스인 쥬웰더블류(대표 노상현
http://www.jewelw.com)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사진작가 겸 주얼리 디자이너인 노상현 대표가 1996년 설립한 회사 쥬웰더블류는 국내 고급 기술을 이용하여 주문 제작되는 쥬얼리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서울과기대 금속공예디자인학과 학사,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주얼리 디자인학과 석사을 거쳐 리츠칼튼호텔 주얼리 디자이너로서도 근무했던 노상현 대표의 쥬웰더블류는 여성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노상현 대표는 좋은 제품을 할인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하고자 쥬웰더블류를 소셜커머스로 재탄생시켰다.
이처럼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쥬웰더블류는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2011년 상반기 E-BIZ 브랜드 대상] 소셜커머스 부분을 높은 점수로 수상하기까지 이르렀다.
고가라는 인식이 있는, 그 가치가 일반 상품에 비해 높은 쥬얼리를 소셜커머스라는 방식으로 판매하기까지. 그리고 소비자들의 선택으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까지의 쥬웰더블류를 만나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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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 : 쥬웰더블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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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최초 쥬얼리 소셜커머스 탄생
쥬웰더블류는 국내 고급 기술을 이용하여 주문 제작되는 품격있는 브랜드이자, 국내 최초의 주얼리 전문 소셜커머스 기업으로 거듭났습니다. 디자이너 브랜드인 쥬웰더블류를 쥬얼리와 문화, 푸드, 예술이 어우러진 전문 소셜커머스로 탈바꿈 하는데 있어,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한다는 취지로 주얼리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싶었습니다.
◇ 쥬얼리 소셜커머스의 효과
국내 주얼리시장은 그 규모가 매우 크며 성장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기존의 소셜커머스와 같은 문화, 예술, 음식 등과 함께 다루면서 주얼리라는 전문성을 결합시켜 시장의 폭을 넓히는 것이 자연스럽게 대중들의 사랑과 함께 성장해 나아가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 쥬웰더블류는 하루 한 가지씩의 주얼리 제품과 문화 및 다른 분야와의 결합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충족시키는 두 가지 효과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 쥬웰더블류의 브랜드 가치
더블류(W)의 의미는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브랜드 이미지이자 동시에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또한 가장 세련된 알파벳입니다. 거기에 쥬얼리를 결합한 쥬웰더블류의 이름이 탄생되었습니다. 쥬웰더블류는 커플링, 주얼리, 혼수, 결혼예물시장을 위주로 한 고품격 소셜커머스로 패션웨딩을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패션웨딩을 추구하는 쥬웰더블류는 무거운 분위기의 주얼리에서 탈피하여 평상 시 즐겨 착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적인 고려를 우선시 합니다. 또한 고급 기술을 이용하여 제작하기에 반지, 목걸이, 귀걸이 모두 소비자 분들이 디자인적으로 만족하고, 착용감에 두 번 만족하는 고 가치의 주얼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얼리는 단순 상품이 아닌,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럼과 동시에 높은 가격 때문에 일반 액세서리에 비하면 대중화되지 못하고 있었다. 이제는 국내 최초 주얼리 소셜커머스 쥬웰더블류가 소비자들을 감동시키며 그 숙제를 풀어나갈 것이다.
* 자료 제공 : 쥬웰더블류(
http://www.jewelw.com)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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