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1.04.06 10:18
수정 : 2011.04.06 10:18
|
PCW한의원
|
암환자들의 면역력이 낮은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그래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하여 몸에 좋은 음식을 먹기도 하고 운동을 하고 면역주사를 맞기도 한다. 그런데, 왜 아무리 노력을 해도 면역기능이 오르지 않는 걸까?
PCW한의원 현주홍 원장은 그 답을 몸의 체온이 낮기 때문이라고 한다. 아무리 좋은 물질이 몸 안에 들어와도 그 물질을 사용할 수가 없다면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체온이 섭씨 37도 정도는 되어야 몸속에서 순환이 잘 되고 면역세포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진다. 그래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PCW한의원에서는 체온을 유지시켜주기 위해 효소를 이용한 치료를 하고 있다. 다른 어떤 발열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효소 자체만으로 온도를 조절하여 환자의 체온을 유지시키는 치료법이다.
발효 효소 치료의 원리를 살펴보면 이렇게 설명할 수 있다.
강한 기혈 작용
발효온욕은 70℃에 가까운 고온에 전신을 묻는 건식온욕법이다. 혈관을 확장하고 혈을 뜨겁게 함으로 혈류작용을 강하게 하여 전신의 손, 발끝으로 혈을 순환시키는 발효온욕으로 강한 혈류작용을 일으킨다.
파장의 작용
속까지 열을 전달하는 파장의 작용은 놀랄만한 작용이다. 식물과 미생물에서 발생하는 파장은 인간이 내는 파장과 가장 흡사한 파장으로 발효효소에서 뿜어내는 열을 신체 깊숙한 곳까지 전달하는 역할을 함으로 어혈을 풀 뿐 아니라 암세포에도 치명적인 열을 전도시키는 작용을 한다.
전신 혈의 뜸 작용
70도를 상회하는 고온에 전신을 묻는 것만으로 전신혈에 직접적인 열을 가하는 뜸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바닥은 가장 높은 온도로, 인체에 중심이 되는 중추신경을 자극함으로 혈의 흐름과 신경계를 자극시켜 보다 나은 효과를 볼 수 있다.
|
PCW한의원
|
강한 배독 작용
인체는 땀, 변, 뇨 그리고 토(구토)로서 노폐물을 배설할 수 있다. 그러나 간이나 장기의 항체수치를 높여 체내정화를 이루어내는 것이야말로 가장 좋은 배독이라 할 수 있다. 효소온욕은 면역력의 증가를 불러 체내 정화를 일으켜 배독을 이루는 아주 훌륭한 배독법이다.
효소작용
효소온욕 시 사용하는 입욕제는 모두 발효된 효소이며 이러한 효소가 온몸을 감싸고 있기에 피부에 지극히 좋은 영향을 미친다. 접촉된 면에서 가지는 효과로는 항염항균작용, 해독살균작용, 세포부활작용 등이 있다.
※ 현재 PCW한의원에서는 암을 극복한 암환자들의 여러 사례와 방법 등을 소개한 건강도서 무료증정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병원 홈페이지(
www.pcwclinic.com) 및 전화(02-3446-2144)를 통해서 무료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자료 제공 : PCW한의원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