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1.04.11 10:48
수정 : 2011.04.11 10:48
|
자료 제공 : 강남 조은눈안과
|
바쁜 현대인들은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TV나 핸드폰, 스마트폰을 통해 영상을 오랫동안 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시력이 점차 나빠지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안경을 쓰는 사람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 정도인데, 이는 그만큼 시력교정술의 확대를 의미하기도 한다.
다양한 시력교정수술 중에서 가장 정교하고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는 크리스탈 라식. 수원에 사는 직장인 임경석(38)씨는 “무거운 안경을 너무 벗고 싶었지만 라식을 하기에는 각막이 얇고 라섹은 회복시간이 길어서 지난 수년간 수술을 미루어 왔었다. 그러나 이제는 회복기간이 짧은 크리스탈라식으로 오랜 기간 사용했던 안경을 간편하게 벗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한다.
크리스탈라식의 장점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 하나가 각막 사용량이 일반 라식 보다 훨씬 적다는 점이다. 따라서 기존 라식수술이 불가능한 얇은 각막에서도 안전하게 수술을 할 수 있다. 크리스탈라식은 시력회복이 즉각적이다. 대게 수술 당일 반나절 후면 거의 일상생활에 불편함 없는 시력이 나오게 된다. 따라서 시간이 없는 바쁜 직장인들이 퇴근 후에 편하게 수술을 받고 바로 다음날 출근을 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임씨와 같이 각막이 얇아서 라식이 힘든 경우 각막사용량이 적은 라섹수술 또는 안내렌즈삽입술을 하게 되는데 이런 수술들은 시력회복 기간이 길어 시간을 내기 힘든 경우나 빠른 시력회복이 필요한 경우에는 용이하지 않다.
이때에는 각막이 얇은 경우에도 가능한 크리스탈라식이 유일한 대안이 될 수 있다. 기존 라식은 각막절편이 130㎛ 두께인데 반해 크리스탈라식은 최소 90㎛의 얇은 각막절편을 만들기 때문에 각막이 얇을 때에도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
크리스탈라식을 최초로 도입한 강남조은눈안과 김준헌 원장은 “크리스탈라식의 경우 바로 다음날 장시간 PC작업이나 정밀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휴가를 낼 이유가 없다”고 강조한다. 뿐만 아니라 각막사용량이 적기 때문에 일반적인 라식수술이 불가능한 얇은 각막에서도 크리스탈 라식은 가능한 경우가 많다.
“크리스탈라식은 기존 레이저보다 10~100배 빠른 속도의 미세스팟 레이저로 철제칼이나 기존 레이저가 따라올 수 없는 정교하고 부드러운 각막절편을 만들 수 있어 더욱 선명하고 우수한 시력교정이 가능하다. 게다가 수술 당일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시력회복 속도가 빠르고 각막절편 합병증이 적기 때문에 다른 어떤 수술과 비교해도 안전하고 효과적이다.”라고 설명한다.
크리스탈 라식은 우수한 시력회복과 적은 부작용, 빠른 시력회복이 장점이다. 이미 미국 FDA와 유럽 CE, 한국의 KFDA에서 성능을 인정받았으며 강남 조은눈안과를 비롯한 안과 전문병원에서 시술이 가능하다.
* 자료 제공 : 강남 조은눈안과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