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1.04.11 16:04
수정 : 2011.04.11 16:04
|
자료제공 : 네츄러리플러스코리아
|
지난 3월 11일, 진도 9.0의 강진이 일본 후쿠시마를 뒤흔들었다. 이번 대지진으로 인해 사람들의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더군다나 후쿠시마 원전 폭발로 인해 일본발(發) 방사능에 대한 경계가 삼엄함을 넘어서 유언비어까지 확산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억울한 누명을 쓴 업체가 한둘이 아니다.
네츄러리플러스코리아(
www.naturally-plus.co.kr)는 일본에서 생산되는 건강기능식품 ‘슈퍼루테인’을 판매하는 회사다. 제품 품질과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과 사람에서 사람으로 이어지는 회원제 다이렉트 셀링 시스템을 통해 “3가지의 건강”(심신의 건강, 경제의 건강, 사회의 건강)의 질을 높이고 모든 사람들이 건강하고 풍부하며 즐거운 생활을 지낼 수 있는 사회의 실현을 목표로 삼고 있다.
동북아태평양지진을 겪은 일본은 현재 많은 혼란을 겪고 있지만, 네츄러리플러스코리아의 현지 제품 협력회사 및 제품 생산라인은 다행스럽게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 일상 조업에 있어 다소의 제한 송전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은 있으나 계획된 생산량대로 순조롭게 생산되고 있는 상태다.
슈퍼루테인은 미국에 있는 케민헬스사에서 주원료를 가공하여 일본에서 생산되는 2차 가공식품이다. 일본에서 가공할 때에는 원료에 대한 철저한 검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슈퍼루테인은 육식 위주의 식단을 섭취하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영양불균형을 해소해주는 해결사다. 부족한 야채영양소를 보충해주며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건강식품이다.
슈퍼루테인은 루테인과 β-카로틴을 주 성분으로 한다. 루테인은 눈의 황반부나 피부 등에 있는 성분으로 체내에서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케일과 같은 녹황색 야채를 섭취하면서 보충해야 한다. 망막에 유해한 지방질의 과산화를 막으며, 망막에 피해를 주는 푸른 빛을 흡수하는 작용도 하는 눈에 좋은 영양소다. β-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변환되는 프로 비타민이다. 비타민A가 야맹증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슈퍼루테인은 잦은 컴퓨터 작업으로 눈에 피로를 쉽게 느끼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건강식품이다.
|
자료제공 : 네츄러리플러스코리아
|
지난 3월 24일 KFDA(한국 식품의약품 안전청)는 대응 및 관리 동향 보도자료 따라 현재 일본에서 수입되는 모든 농, 임산물과 가공식품, 식품 첨가물, 건강기능식품은 매수입분에 대하여 방사능 전수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검사 인력을 투입하여 검사역량을 대폭 향상시켜 신속한 방사능 검사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염된 식품을 잘못 먹게 되면 위험한 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 수 있다. 방사능은 가능한 노출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지만, 사실 우리는 우주나 대지 또는 공기 중의 라돈 등으로부터의 자연 방사능 24밀리시버트(mSv)에 피폭되고 있다. 그 밖에도 병원에서 X선 위장 검사 한 번 받으면 약 0.6, CT검사 한 번에 6.9 비행기로 서울에서 뉴욕을 가면 약 0.1 등등과 같이 세계평균 연간 약5mSv의 방사능에 노출되어있는 실정이다.
국제방사선보호위원회에서는 식품을 포함한 방사선에 의한 피폭량을 5mSv가 초과하지 않도록 정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나라는 식품에 대해 식품 1kg당 세슘 370베크렐(Bq, 방사능 물질이 방사선을 방출하는 능력을 측정하기 위한 단위), 요오드는 300Bq(우유에선 150Bq)의 기준을 두고 있다. 이는 미국의 1200과 170, 유럽연합의 600(우유 및 유제품370)과 500~2000, 일본의 잠정규제치 500~2000보다 훨씬 엄격한 기준이다.
따라서 현재 국내에서 식품에 의한 방사능 오염을 우려할 이유는 없다. 네츄러리플러스코리아에서는 예측할 수 없는 유통상의 문제점을 고려하여 항시 안전재고를 준비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본 제품은 원전 사고 전에 생산된 제품으로 안전상 아무런 문제가 없다. 원전 사고 이후의 제품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신속하고 강력한 전수를 검사를 받은 후에 국내에서 판매가 이루어진다.
네츄러리플러스코리아는 일본 원전사고가 하루 속히 수습되어 더 이상의 방사능 오염이 확산되지 않기를 바란다. 항상 고객을 위하여 우수한 제품 품질을 유지하도록 노력하는 네츄러리플러스코리아는 “고객들이 인터넷상의 허위정보나 공식적인 견해에 기초하지 않은 근거 없는 정보, 루머 등에 휩쓸려서 잘못된 판단을 내리지 않으셨으면 합니다.”라며 그간의 마음고생을 털어놓았다.
네츄러리플러스코리아(
www.naturally-plus.co.kr)의 제품, 슈퍼루테인의 안전성을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싶다면, KDFA(식품의약품 안전청)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일본 원전 식의약 정보방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들 접할 수 있다.
* 자료제공 : 네츄러리플러스코리아(
www.naturally-plus.co.kr)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