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1.04.12 16:19 수정 : 2011.04.12 16:19

자료제공 : 아이디병원

모델 겸 가수로 활동 중인 이모씨가 최근 양악수술을 받아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 부정교합과 하관비대칭 증상으로 위장 장애가 있었지만 수술이 두려워 망설이다 증상이 심해져 수술을 결심한 것으로 밝혀졌다.

수술 3일 후 퇴원을 하고 KBS 2TV 예능프로 녹화에 참여하는 등 방송 스케줄도 소화할 정도로 회복이 빠르다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단기간에 어떻게 활동이 가능하지?’, ‘양악수술은 회복 기간이 좀 걸리는 걸로 알고 있는데 놀랍다’는 식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얼굴뼈 전문 아이디병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노타이양악수술이 이모씨가 받은 양악수술처럼 회복 기간이 짧고 일상생활의 복귀가 빨라 화제이다. 노타이양악수술은 기존의 양악수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수술로, 수술 직후 먹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절골한 턱뼈를 정확한 위치에 고정하는 '내고정술'과 턱관절의 위치를 정확하게 재현할 수 있는 '턱관절등록시스템'의 개발로 가능해진 노타이양악수술은 '위아래 치아를 묶지 않는다'하여 'No-Tie'라고 이름 붙여졌다.

자료제공 : 아이디병원

기존의 양악수술은 절골했던 턱뼈가 잘 아물 수 있도록 위아래 치아를 묶는 ‘악간고정’이 필요했으며 2~4주간 입을 열 수 없어 숨쉬기, 말하기, 먹기 등의 불편을 감수해야 했다. 특히 비염, 축농증을 동반하거나 비강 구조가 길고 좁게 발달해 구호흡을 하는 환자의 경우 숨 쉴 때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최근 부정교합이 심하지 않아도 미용의 목적으로 양악수술을 받는 환자가 점점 늘고 있는데 치아 사이의 틈이 거의 없어 호흡이 힘든 경우가 많다. 이럴 때 노타이양악수술의 진가는 더욱 발휘하게 된다.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은 “양악수술 3000건 이상의 임상 경험과 환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연구 개발의 성과”라며 “호흡, 식사 등이 편안해져 회복 기간의 안전은 물론 정서적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아이디병원의 임상 경험에 따르면 약 90%의 환자에게 노타이양악수술이 적용 가능하며, 정밀한 진단과 수술 계획을 수립하므로 안전도는 기존 수술과 동일하다고 한다. 박상훈 병원장은 “수술 후 호흡이 자유롭다는 측면에서 기존 양악수술보다 더 안전하다고 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도움말: 얼굴뼈 전문 아이디병원

* 자료 제공 : 아이디병원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