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1.04.20 15:12 수정 : 2011.04.20 15:34

블로그, 모바일 웹사이트 지원하고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SNS로 고객과 소통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다양한 마케팅이 주목 받고 있다. 스마트폰의 보급화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SNS를 활용한 마케팅이 위력을 발휘하는, 바야흐로 '소통'이 돈이 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그러나, 일반적인 개인 사업자의 경우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기는 쉽지 않았다.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마케팅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어도 접근방법을 잘 몰라 활용하지 못하고 있던 것.

KB마이샵((주)마이샵제나, kbmyshop.com, 대표이사 권오석)에서는 이러한 일반 가맹점 사업자들을 위해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소셜샵 서비스'를 런칭 시켰다.

마이샵에서는 가맹점을 위해 인터넷상에 블로그를 제작해 주고 매장소개 및 쿠폰, 이벤트, 방문후기, 지도보기 등 더 많은 가맹점 정보를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바일 어플용 가맹점 웹사이트 역시 마이샵이 제작해 준다. 고객들이 항상 휴대하고 다니는 핸드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매장에 관련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가맹점 만의 QR코드가 들어간 명함카드를 지원하여 고객들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폰으로 마이샵 명함카드의 QR코드를 찍으면 가맹점 모바일 웹사이트로 바로 연결되도록 했다. 모바일 웹 사이트에서는 그루폰, 티켓몬스터, 쿠팡에서 처럼 할인쿠폰, 이벤트 등의 혜택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고객들이 직접 촬영한 매장 사진이나 방문후기 등을 바로 작성할 수도 있다. 또, 이러한 리뷰들은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에 실시간 공유할 수 있도록 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맹점 정보가 노출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툴을 이용할 경우 일반 개인 사업자들도 극대화된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샵에서는 가맹점 상호명과 연락처가 들어간 KB국민카드[마이샵 VIP멤버쉽카드]를 지원하여 가맹점 고객관리에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 카드는 사용금액에 대한 적립과 KB국민카드의 공통할인이 가능하고 카드결제 가능한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금영수증카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연말소득공제혜택도 제공된다.

문의1599-0330 홈페이지 www.kbmyshop.com

* 자료 제공 : (주)마이샵제나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