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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 2011.04.22 13:53 수정 : 2011.04.22 13:53

자료 제공 : (주)리치컴즈

IMF 때보다 더 살기 힘들다는 말이 나오는 요즘이다. 경제가 어려워지면 어려워질수록 오히려 잘 팔리는 상품이 있는데 바로 ‘로또’다. 2010년 한 해 동안만 로또 판매액이 2조 4316억원에 달하는 등 경제위기와 맞물려 ‘로또열풍’이 다시 한 번 거세게 불고 있다.

국내의 한 조사기관이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로또구매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8.7%가 ‘로또 구매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정기 구매빈도는 ‘매주 구입’(59.8%), ‘주 1회 이상’(17.3%), ‘월 2~3회’(18.1%) 순서였다. 정기적인 로또 구입자의 대부분이 거의 매주 로또를 구매하는 것으로, 서민들이 6개 숫자에 거는 기대심리가 상당함을 반영한다.

로또당첨 확률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의 46.2%가 ‘꾸준히 구매하면 언젠가 행운이 찾아올 것’이라고 인식하고 있었다.


한편, 이번 조사를 통해 로또가 ‘사행성 도박’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보편적인 생활문화로 자리매김했음을 알 수 있다. 응답자의 56.6%가 ‘로또는 합법적 도박의 일종’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 또한 ‘로또는 일종의 놀이’(54.6%)로서 ‘심리적 위안을 받는다’(55%)는 긍정적 의견이 더해졌다.

437회 로또1등 당첨정보 자세히보기

아름다운 로또문화를 창조하는 로또연구소

국민들의 실제적 꿈과 생활에 발맞춰 올바른 로또문화를 정착시키고, 사람들의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땀 흘리는 기업이 있다.

국내 최초로 과학적 분석 기법을 도입해 회원들에게 로또1등 예측조합을 제공하는 로또정보사이트 ‘로또리치’(lottorich.co.kr)가 바로 그곳.

로또리치는 다년간 축전된 노하우와 자체 개발한 <로또1등 예측시스템>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로또리치는 425회(1등 당첨금 약 15억3천만원), 426회(약 30억5천만원), 429회(약 15억원), 430회(약 16억원), 434회(약 15억원), 435회(약 13억원)1 437회(약 21억원) 등 현재까지 무려 52차례의 1등 당첨조합과 303회의 2등 당첨조합을 배출하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운 만큼, 로또애호가들 사이에서는 ‘로또제조기’로 불린다.

로또리치의 박원호 본부장은 “로또1등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보다 확실한 전략이 필요하다”면서 “운이 아닌 과학적 접근법으로 당첨의 가능성을 노릴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로또리치(lottorich.co.kr)는 업계 최초로 기술보증기금에서 기술평가를 받아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았으며,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인정하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기술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로또리치 고객센터 1588-0649)

<로또1등 예측시스템> 자세히 보기

* 자료 제공 : (주) 리치컴즈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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