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1.04.25 13:43 수정 : 2011.04.25 13:59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우리아이들을 살펴보면 전형적인 ‘따라하기’ 식 교육에 길들여져 유아기 미술에서도 같은 형태의 집과 나무, 같은 구름, 해님 들을 그려 내는 정형화 된 아이들로 길러지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이러한 틀 안에서의 고정된 교육이 아닌 아동들의 창의성 극대화와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항상 고심하며 멈추지 않는 연구 활동으로 최선을 다하는 예스런아트홈스쿨 방문미술 부천 양천지사가 있다.

- 교재와 재료의 다양성을 갖춘 영유아 수업내용 : 파란달팽이, 빨간코끼리, 네모난고래

부천 양천지사에서는 스케치북 4배가 넘는 크기에서, 노트만한 크기등 차별화된 미술교재를 활용하여 보다 많은 다양성과 표현의 기회에 실험적으로 노출시켜 짧은 삶의 경험과 인성에서도 자기 자신의 생각과 느낌이 살아있는 바른 미술교육이 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유·아동들에게 “양의 모습을 직접 보지 않더라도, 양털의 감각을 제대로 느끼게 만들어주는 양떼구름”이라는 파란달팽이 교재내용의 예에서도 알 수 있듯 양손을 많이 쓰도록 하여, 두뇌를 활발히 자극하고, 찰흙이나, 클레이를 주물럭 주물럭 만지며, 다양한 질감재료를 가위로 오리고, 찢어도 보고, 붙여가며, 손바닥으로 나뭇잎을 표현하는 등의 활동은 소 근육을 발달시켜, 2·3차원의 공간 활용을 통한 조형미술 수업을 진행한다. 이는 공감각적 지각능력도 아울러 개발시키는 효과를 주게 된다.


전국의 지사들과 마찬가지로 수업시간에 크레파스, 색연필 등 정해진 화구뿐만 아니라 기존 미술교육에서 접하기 힘든 타일, 석고, 퍼티, MDF, 비닐, 호스, 와이어, 스티로폼, 아연판 등 수많은 재료를 동원해 직간접적인 오감자극을 통해 느끼고, 신체로 다양한 기법과 표현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즐거움을 가지고, 아이들은 스스로 자기생각을 표현하고 다양한 응용을 경험하게 된다.

- 취학전아동 및 고학년을 위한 단계별 프로그램 : 실기상자, 도화

한편, 취학을 앞둔 7세 아동들에게는 최적의 아동미술이 될 수 있는 ‘실기상자’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화에서 공통적으로 쓰는 주제를 선정하여 아동미술의 발달 단계에 따라 뉴 플래쉬 기법으로 짧은 시간 내에 가장 효과적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미술가로의 꿈을 가진 아동들에게 기초 선 연습을 시작으로 소묘, 수채화, 디자인, 조소, 공예 등의 전문가 과정수업을 진행함으로써 미술전문가의 기본소양을 닦는 길잡이 역할을 하기도 한다.


-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학습장 : 예스런 부천지사 뉴코아 원데이 체험학습장

실제 교육과정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원데이 체험학습장’을 마련하였다. 정규과정 및 프로그램의 궁금증 및 특징들을 꼼꼼히 살펴 볼 수 있어 홍수같이 쏟아지는 다양한 브랜드들 속에서 예스런 만의 특별함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이다.

이는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무료이벤트 체험행사 및 원데이 체험학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예약 접수순으로 드로잉, 채색화, 만들기, 여러 가지 표현, 유아놀이미술 등 본 강좌 혜택이 주어지며, 예스런의 커리큘럼, 정규과정, 유아미술 수업 및 그 외 미술에 대해 궁금한 어린이나 부모님들이 참여하면 된다.

예스런 방문미술 부천 양천지사와 함께 전국의 선생님들은 24개월부터 중등까지의 유, 아동을 대상으로 수 백 여 가지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활용하여 아이들을 위한 바른 미술교육 실천을 목표로, "오늘은 뭘 할까?" 기대하는 어린 친구들의 생각주머니를 키우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문의 : 032-624-6888

홈페이지 : www.yesrunpicasso.com

전국대표전화 : 1644-3709(색칠공부)

본사홈페이지 : www.yesrun.co.kr

* 자료 제공 : 예스런아트홈스쿨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