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1.05.16 13:35 수정 : 2011.05.16 13:35

아이프리 라식보증서 발급제 라식수술 부작용 걱정 줄인다 , 자료제공 : 아이프리

보증서 발급, 불만제로 릴레이, CLEAN 수술후기, 평생관리 제도의 4개 안전장치 제공

안경을 벗고 좋은 인상을 얻기 위해 휴일과 주말을 이용해 라식을 선택하는 취업 준비생이나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라식 수술은 절차와 회복 기간이 짧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안전한 수술을 위한 아이프리의 라식보증서(www.eyefree.co.kr) 제도가 화제가 되고 있다.

라식보증서 제도는 라식 수술 시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부터 보다 안전하게 보호를 받을 뿐 아니라 수술 후에도 의료진의 적극적인 진료와 관심을 유도할 수 있어 수술 결과의 효과를 최대한으로 올릴 수 있는 제도적 장치다.

라식 수술로 인한 부작용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수술 전 자세한 검사가 필수적이다. 또한 정확한 라식 수술을 위해서는 수술 전 라식보증서를 발급 받는 것이 좋다.

아이프리의 보증서 약관은 라식소비자 170여 명과 라식부작용 사례자 10여 명, 의료법연구소장, 한국의료방송인 협회 회장, 의료전문기자 등 여러 사회전문가들과 함께 만들어졌다. 또 라식소비자들이 모여 라식수술을 보다 안전하게 보장 받을 수 있기 위해 보증서 약관을 개발했다.


보증서 약관은 총 7명의 심사 평가단으로 이뤄진 소비자 대표 자가 감시 및 감찰을 하게 된다. 즉 소비자가 약관을 만들고, 소비자가 아이프리를 주도해 운영하도록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오픈해 제공하고 있는 셈이다. 라식보증서 발급은 보증서 발급, 불만제로 릴레이, CLEAN 수술후기, 평생관리 제도의 4개의 안전장치로 이뤄져 있다.

한편, 아이프리의 라식보증서가 입소문을 타고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반면, 일부 병원에서 라식보증서 발급제를 모방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아이프리 관계자는 “이런 인기에 더불어, 유사 보증서가 늘어나고 있다.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보증서의 약관은 의료진에게는 불리하기 마련인데, 의료진 스스로가 보증서를 만들어 제공하는 제공하는 경우, 라식소비자에게 과연 얼마나 도움이 될 지 면밀히 따져봐야 한다”고 충고했다.

한편 아이프리의 라식보증서는 아이프리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병원 역시 소비자로 구성된 심사평가단의 철저한 심사기준을 통과한다면 무료로 보증서 발급 인증병원으로 승인 받을 수 있다.

아이프리는 앞으로 서비스의 공정한 운영을 위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감시할 수 있도록 권한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이프리 보증서는 www.eyefree-intro.co.kr 또는 www.eyefree.co.kr 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자료 제공 : 아이프리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