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중 실시간으로 종목을 추천하고 있는 현 주식인 카페의 모습>, 자료제공 : 주식인 카페 ( http://www.kospitv.com )
|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것은 주식시장의 주도주를 찾아내는것.
종목정보 얻기위해 발품파는 개인투자자들. 주식정보사이트,주식카페등 자기만의 정보처 따로 있어.
지난해 우리나라 인구 10명 중 1명은 주식투자를 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거래소는 현재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1,734개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2010년도 주식투자인구 및 주식보유 현황>을 17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주식투자인구는 전년(466만5,000명) 대비 2.6% 증가한 478만7,000명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는 총인구 10명 중 1명(9.8%), 경제활동인구 5.1명 중 1명(19.5%)이 주식에 투자했다는 뜻이다.
주식투자인구 500만 시대가 도래하는 현재 개인투자자들은 어디서 주식정보를 얻고 있을까? IT강국 대한민국에서 역시나 투자자들이 가장 쉽고 빠르게 정보를 얻을수 있는곳은 바로 인터넷이다.
그중에서 가장 영향력을 많이 행사하는곳은 소위 재야고수라 불리는 전문가들이 종목을 추천하고 시장상황을 분석하여 투자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해주는 주식카페들이다.
이들은 전문가들의 주식투자정보를 한곳에 모아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카페를 개설하며 일부 카페들은 투자자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회원수가 급격히 불어나고 있다. 투자자들의 요구에 맞게 효율적인 카페운영과 체계화된 정보제공 그리고 전문가들의 영입을 위해 기업의 형태를 갖춘 카페들이 등장하고 있다. 과연 현 주식카페들은 투자자들을 위해 어떤 정보를 제공하고 있을까. TV와 언론에 이미 여러차례 보도되며 유명세를 톡톡히 치르고 있는 A&T 플러스 주식인카페 ( http://www.kospitv.com ) 를 통하여 그 정보를 알아보자. ◆ 투자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라. 매매기법,투자교육, 투자강의, 종목추천등 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 원하는 정보는 수도 없이 많다. 그중 가장 많이 선호하는 것은 현 주식시장에서 수익을 발생시킬수 있는 종목을 추천받는 일이다. 하지만 실상 인터넷에서 그러한 정보를 찾아보면 수익이 날것이다. 또는 숨겨진 재료가 있다 등등 종목에 대한 카더라 통신이 대부분이다. 정보의 신뢰가 떨어진다. 하지만 이곳 주식인카페 에서는 http://www.kospitv.com 그러한 카더라 통신의 불확실한 종목이 아닌 장중 실시간으로 종목을 추천하며 추천종목의 수익과 손실을 정확히 결산내역을 통해 공개를 하고 있다. 종목을 추천할때는 현재시간 몇시 몇분에 어떠한 종목을 얼마에 사야되고 목표가와 손절가는 얼마로 책정해야 하는지 간결하고 명확하게 실시간으로 제시하다보니 투자자들은 앉아서 전문가의 추천종목을 그저 받아보기만 하면 되는것이다. 투자자들이 가장 원하는 정보인 종목추천에 대한 부분을 이곳에서는 말끔히 해결해 주고 있다. ◆ 주식시장 실시간으로 그들과 이야기 하라.
|
<장중 오후3시까지 진행하는 전문가의 방송을 보고 들으면서 매매하는 370여명의 참여자들 >, 자료제공 : 주식인 카페 ( http://www.kospitv.com )
|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