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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 : 뷰티전문 소셜커머스 스타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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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서비스 및 아이템만을 론칭하는 뷰티전문 소셜커머스
요즘 소셜커머스를 빼놓고 인터넷 쇼핑을 논할 수 있을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는 얘기다. 소셜커머스 이용자들이 크게 늘면서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도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다. 그러나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는 소셜커머스가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은 필수, 서비스도 뛰어나야 내로라하는 경쟁업체들 사이에서 인지도를 높여나갈 수 있다. 이에 소셜커머스 업체 가운데에는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선보이기 보다 특정 분야의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전문성을 높이는 곳도 많다. 예를 들어 미용이나 유아제품 등 하나의 분야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것이 그것. 이 중 매월 200% 이상의 높은 성장률과 함께 현재 연 매출 30억이 넘는 판매를 기록하는 소셜커머스 업체가 있어 눈에 띈다.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 청담동 헤어샵, 압구정동 피부관리실 등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전국의 각종 뷰티 샵들을 만날 수 있는 곳, 바로 뷰티서비스 및 아이템만을 론칭하는 뷰티전문 소셜커머스 ‘스타샵’(대표 임민용, www.staa.kr)이다. 2010년 문을 연 스타샵은 다양한 뷰티상품으로 개성과 취향이 다른 고객의 만족도를 모두 흡수하고 있다. 헤어샵, 네일샵, 마사지샵, 메이크업샵, 속눈썹, 피부관리샵, 다이어트샵 등 뷰티아이템만 하루에 30가지가 넘을 정도다.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빅4’로 불리는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그루폰에서 하루에 올라오는 뷰티상품이 많은 경우 4, 5개인 것을 감안하면 놀라울 정도다.스타샵은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고객들이 불만을 제기하는 부분은 동일하다고 보고 고객만족에 힘쓰고 있다. 즉 예약하기 힘들거나, 쿠폰을 가져와서 무시하는 것 등 고객들이 겪는 문제들이 비슷하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상품이용 고객의 불만족 시 판매업체 측에 불리하도록 서비스 제공업체와 계약을 맺는다. 처음에는 이러한 계약조건 때문에 계약이 파기된 적도 다수 있었지만 지금은 스타샵의 홍보효과를 전해들은 업체들이 불리한 조건임에도 대부분 수긍하고 있는 상황. 이처럼 전문성을 살리며 고객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 때문일까. 스타샵은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최근 스타샵이 주관으로 고객 300명을 대상으로 ‘이용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만족도율이 85%를 기록하였고 ‘쿠폰사용 중 서비스 제공업체에서의 서비스 친절도’ 수치에서도 만족도가 87%로 높게 나타났다. 이에 스타샵 임민용 대표는 “항상 내가 쿠폰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을 론칭하고 상품을 구성한다. 그리고 이용고객님들이 스타샵의 주주라고 생각하는 마음으로 스타샵 직원이 일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 자료 제공 : 뷰티전문 소셜커머스 스타샵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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