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1.11.25 09:54 수정 : 2011.11.25 09:54

자료 제공 : 셀파우등생교실

대학 입시제도의 변화와 특목고 입시 제도의 변화는 이제 수학, 영어에 치우친 시험대비 중심의교육에서 전과목 학습과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특히 대학 입시제도에서 가장 중요한 입학사정관제의 핵심은 바로 ‘자기주도학습’이다.

현재 교육 트랜드에서 자기주도학습법을 제외하고는 어떤 교육 방법도 말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더욱이 특목고 입시에서 내신 중심의 학생 선발은 이제 단순히 특정 과목만을 위한 학습이 아니라 국, 영, 수, 사, 과 등 전과목에 대해 고른 성적의 학생들의 학습 능력을 필요로 한다.

특히 이 같은 전과목 학습은 단기간에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초등학교 때부터 지속적인 노력으로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내면의 힘, 즉 올바른 학습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같은 흐름에 따라 최근 학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요구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단기간의 성적 향상을 위한 주입식 교육 위주에서 이이들이 진짜 공부를 잘 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교육환경이 중요하다는 인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자기주도학습은 바로 학습 습관을 제대로 정착시켜 주는 전문가의 코칭과 스스로 학습하는 힘을 길러주는 학습 시스템이 뒷받침되었을 때 가능하다.

이러한 요구에 맞추어 국내 자기주도학습의 최강자 해법에듀가 초등 전과목 자기주도학습 공부방 ‘셀파우등생교실’을 론칭하였다.

셀파우등생교실의 특징을 몇 가지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전국 모든 가맹점이 자기주도학습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하여 각 교사들의 코칭과 트레이닝을 통해 아이들이 공부 습관을 제대로 세워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키우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셀파우등생교실의 모든 가맹점은 가맹 후 3개월 이내에 자기주도학습 전문가 과정을 이수하여 전문가에 의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무장하게 할 계획이다.

둘째, 교재 및 학습 시스템의 자체가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키우는 시스템이라는 점이다. 셀파우등생교실의 교재는 쉽고 재미있으며, 친절한 설명으로 혼자서도 자학자습이 가능하여 학습 습관을 길러 준다는 점이다. 또한 만화를 이용한 스토리텔링(이야기식 위주) 기법을 활용하여 교과서 핵심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익힐 수 있다. 더욱이 사진, 삽화, 도표 등 학습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풍부한 시각적 자료를 실어서 학습 흥미 유발은 물론,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도록 이미지 학습법을 구현하였다.


셋째, 셀파우등생교실의 학습 시스템은 3+1 학습법이다. 3주 동안 진도를 학습하고, 1주 동안 유형 복습으로 매달 배운 내용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는 학습 시스템이다. 최신 경향의 기출문제, 유형 문제, 서술형+논술형 문제, 우등생 어려운 문제 등 다양하고 참신한 문제를 완벽 반영하여 시험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 주는 학습 시스템이다.

한편, 셀파우등생교실은 겨울방학에 맞추어 아이들이 새로운 자기주도학습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셀파우등생교실 무료체험 교재 증정 및 전국 가맹점에서 무료체험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무료체험 교재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11월 22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전국 셀파우등생교실 지사 및 가맹점에서 12월 19일부터 교재를 받을 수 있으며, 현재 7세~초등 5학년까지 2012년 교과과정에 맞춘 주 3일 무료체험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무료체험 수업 신청 및 문의 : www.spclass.co.kr / 1661-3809

* 자료 제공 : 셀파우등생교실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