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1.12.13 13:36
수정 : 2011.12.13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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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 : 스킨앤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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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폰, 스마트 TV, 스마트 차까지 스마트가 대세인 요즘 매일매일 사용하는 화장품은 어떨까? 예전과 달리 요즘은 화장품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고 성분, 효능을 먼저 우선시 하고 화장품은 피부에 바르는 것이기 때문에 피부를 우선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현명한 소비자가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처럼 스마트한 소비자들의 니즈(needs)에 발 맞추고자 피부를 이해하고 피부를 위한 화장품을 만드는 스킨앤테크는 2011년 6월 경기도 성남시 을지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내에 설립된 피부트러블용 화장품을 연구, 개발하고 제조 및 판매하는 트러블피부 및 기능성 화장품 회사이다. 전체직원 중 75%가 실무에 풍부한 경험이 있는 연구원으로 구성되어있는 연구개발 중심으로 디자인이나 사용감을 내세운 감성적인 제품보다는 피부를 정확히 이해하고 철저히 피부를 위한 화장품을 개발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스킨앤테크의 야심찬 첫 제품인 Z-ZONE(4종 : 폼클렌져, 토너, 스팟젤, 수분영양크림)은 Zero ZONE 의 줄임말로 트러블피부 제로에 도전, 트러블화장품계의 지존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춘기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여드름을 비롯한 각종 피부트러블 때문에 여간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Z-ZONE은 제품 출시 전, 샘플 품평단을 모집하여 품평을 진행하였고 그 결과 80%이상이 트러블 진정에 매우 효과가 빠르다고 답하였으며 양방/한방 병원 효능실험과 피부자극테스를 실시한 결과 3주안에 트러블 진정에 매우 우수한 효능이 나타남을 확인하였다.
스킨앤테크의 모든 제품은 기본적으로 無파라벤, 無인공색소, 無합성향, 無실리콘 제품이다. 다만 Z-ZONE 토너에서 익숙하지 않은 향이 문제시 되었는데, 이는 트러블 진정 효능을 나타내는 성분들 중 4-Terpineol 이라고 하는 티트리오일 에서 추출한 천연항균성분 때문이다. 합성향은 음식에서의 인공조미료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좋은 향(합성향)과 좋은 화장품은 상관관계가 없기 때문에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지만 사용하다보면 익숙해 질 것이라는 것이 스킨앤테크 연구개발자들의 한결 같은 의견이다.
최근 출시된 ZONE-5의 DEW zone Smart Care Cream(악건성, 민감성 및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해소용)은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을 일시적으로 가라앉혀주고 긁어서 손상된 각질층을 빠르게 진정시켜 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 역시 출시 전 체험단 샘플테스트를 통해 반응이 아주 뜨거웠고 출시 후에도 반응이 매우 좋다. DEW zone 역시 양방/한방 병원에서의 효능실험과 피부자극테스를 실시하였는데 3주안에 건조함 개선, 가려움 해소에 매우 우수한 효능이 나타났다.
스킨앤테크는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을지대학교 피부관리학과 등과 산학협약을 체결 하였으며, 이들 기관들과 함께 꾸준히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 12월 1일 “2011년 경기지역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중소기업청장으로부터 우수창업기업인상과 기술혁신기업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6개월이라는 짧은 연혁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결과는 보기 드문 일이다. 앞으로 더욱 더 발전하고 좋은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스킨앤테크의 값진 연구는 계속 될 것이다.
제품구매는 온라인홈페이지(
http://www.skin-tech.co.kr)를 통해 가능하며 오프라인으로는 현재 병원 및 피부미용샵에서 판매가 되고 있고 Z-zone과 ZONE-5의 Dew zone 샘플을 신청(운송비 수신자부담)하면 미리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출시된 제품 외에도 앞으로 출시될 보습, 주름, 미백, 지방분해라인의 제품들도 고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어 기대할 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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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 : 스킨앤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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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 제공 : 스킨앤테크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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