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1.12.13 14:46 수정 : 2011.12.13 14:46

라식수술 전에는 철저한 검사를 통해 눈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자료제공 : 아이리움 안과

미라클S, 커스텀 Q 라섹수술 등 최신 시력교정술 학생 직장인 사이에서 각광

또렷하고 선명한 눈동자는 그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신체부위다. 무거운 안경을 벗고 산뜻한 인상을 연출하기 위한 라식, 라섹 수술 등의 시력교정술이 면접을 앞둔 수험생과 취업 준비생 사이에서 유독 인기를 끄는 까닭도 이와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시력교정술을 결심했지만 막상 라식과 라섹 가운데 어떤 수술을 받아야 할지 갈팡질팡 혼란을 겪는 이들 또한 많다. 눈이 예민하고 섬세한 부위인 만큼 수술 후의 부작용과 안전성에 대해서도 꼼꼼히 따져야 하기 때문에 선택이 쉽지가 않은 것.

사실 많은 사람들이 라섹에 비해 라식 수술이 회복 속도가 빠르고 통증이 덜 하다는 이유로 라식 수술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사실 각막 두께가 얇고 동공크기가 큰 사람이라면 일반적으로 라섹 수술이 더 적합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남들에게 좋은 수술이라고 해서, 나에게도 맞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철저한 검사를 통해 반드시 자신의 눈 상태가 어떤 수술에 적합한지를 확인해야 한다.

아이리움 안과(원장 강성용 www.eyereum.com)의 강성용 원장은 “사람마다 눈이 다르듯,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도 모두 다르다.” 면서 “안과수술은 한 두 개의 변수만 놓고 단순하게 설명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에 각막의 모양과 두께, 동공의 크기와 고위수차, 전방의 깊이와 부피 등을 다양하게 고려하는 전문의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현재 아이리움 안과는 라섹을 받아야 하지만 회복력과 통증 때문에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해 미라클S라섹과 커스텀 Q라섹을 시술하고 있다.

미라클 S라섹은 브러쉬나 알콜을 이용해 각막 상피 세포를 제거하는 일반 라섹 수술과는 달리 브러쉬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100% 올레이저를 사용해 감염이나 후유증 발생 정도를 최소화했다. 기존 수술에 비해 통증도 심하지 않고 회복기간도 짧은 편이다.

커스텀 Q라섹 역시 초정밀 엑시머레이저로 각막상피를 균일하게 제거하는 수술로, 양막을 이용해 상피세포의 빠른 재생을 유도한다. 따라서 수술 후 보이는 각막혼탁과 더딘 회복 시간을 앞당겼고 안구 건조증을 완화해 안전하고 빠른 회복을 바라는 학생과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아이리움 안과의 의료진들은 환자 본인의 눈 상황에 맞는 수술을 제안하며, 비싼 수술을 무리하게 권하지 않는 책임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또 고객의 수술 전후 변화된 각막두께를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수술 후 잔여 각막두께 확인서비스> 등 부수적인 안전장치를 마련해 환자들의 신뢰도를 높였다.

* 자료 제공 : 아이리움 안과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