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2.01.27 13:37
수정 : 2012.01.27 13:37
|
자료 제공 : 서울밝은안과
|
- 라시스 서울밝은안과, 미국 에보트사 최신 정밀기기 도입해
라식 수술이 보편화되면서 고질적인 문제로 제기돼 왔던 야간 시력 저하와 빛 번짐 현상을 크게 개선한 수술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라식수술은 100만원 대 이하의 저가 수술과 최신기계를 도입해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시력교정 수준을 높이는 고가의 수술로 양분되는 추세다.
라식수술은 재수술이 까다롭기 때문에 첫 수술에서 만족할만한 개선효과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겨울방학 시즌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등이 라식수술을 받기에 적절한 시기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라시스 서울밝은안과강남의 권재수 원장은 “최근 국내외를 비롯해 라식수술 수준이 크게 올라가면서 과거에 상담을 받았더라도 수술 전 다시 한번 꼼꼼히 병원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안전성 적합 검사를 통과했는지, 최신 의료기술인지 여부에 따라 수술 후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신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12년형 최신 라식수술은 미국 에보트사가 개발한 ‘아이라식플러스’가 가장 대표적이다. 아이라식플러스는 엑시머 프로그램 처리 속도 향상 및 Error발생 확률 감소, 최적화된 레이저 빔 사용, 레이저 빔의 에너지 효율이 균일하여 보다 부드러운 각막면 형성, 각막 외 안구조직에 영향을 주지 않는 장점이 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허가를 받아 안전성이 이미 입증했으며 시력 개선 수준이 높고 부작용은 적은 수술로, 최근 안과 전문의들이 발빠르게 도입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수술 후 선명도, 편안함, 시력 지속성과 야간시력개선, 야간 눈부심 현상 등에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권재수 원장은 “기존 수술법에 비해 아이라식플러스는 부작용이 거의 없고 회복이 빠르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부작용 없고 재수술 없는 라식수술을 원한다면 아이라식플러스가 정답”이라고 밝혔다.
* 자료 제공 : 서울밝은안과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