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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주)씨케이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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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치기반 QR서비스 제공하는 신개념 QR 광고 서비스 플랫폼, ‘QR&JOY’ 출시
안드로이드 마켓, 앱스토어 및 통신사 전용 마켓에서 ‘QR’이라고 하는 단어를 검색하면, 수 십 가지의 QR 스캔 어플이 나열된다. 이들 중 대부분은 단순히 바코드를 스캔하고 내부 정보를 보여주는 본래의 기능적인 역할이 강조된 어플이다. 또한 현재 스마트기기 광고 플랫폼은 스마트기기가 보급되면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기업에서 선호하는 광고 매체로 급부상하고 있는 분야이다. 이러한 시장 트렌드에 맞춰 QR 스캔 어플 기능과 광고 플랫폼의 맞춤형 결합 상품이 시장에 최초로 등장하여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씨케이앤비 (대표 배기혁, www.cknb.co.kr)에서는 기존의 QR 스캔의 기능과 더불어 SNS 연동 및 위치정보를 이용한 기업의 이벤트 홍보를 자동으로 노출시킬 수 있는 사용자 참여 기능이 강조된 ‘QR&JOY’ 서비스와 앱(APP)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QR&JOY’는 기본적으로 1차원 바코드, QR코드 스캔을 지원하며, 씨케이앤비 독자 기술로 개발된 ImageQR을 스캔 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이처럼 단순한 바코드 스캔 기능 외에도 ‘QR&JOY’에서는 내가 스캔 한 QR코드에 대해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 등과 같은 SNS 매체 공유가 가능하다. 즉 ‘QR&JOY’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회사 자체의 QR 이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실제 사용자들의 SNS 공유 서비스를 통한 연쇄적인 홍보 효과까지 불러올 수 있는 것이다. 현재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기업의 홍보에는 자사에서 제작한 QR코드를 스캔한 뒤 모바일 웹으로 이동하는 방법과 무료 어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상/하단 부분에 적용되어 사용자의 클릭을 체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자의 경우에는 자사에서 제작한 QR코드를 고객이 반드시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 후자의 경우에는 실제 관심도가 떨어지는 사용자의 실수로 인한 클릭, 경쟁사의 부정클릭 등의 상황에 노출되어 있다. 그러나 ‘QR&JOY’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기업에서는 더 이상 자사의 QR코드를 퍼트리기 위한 노력과 부정 클릭을 방지하고자 하는 수고를 덜어낼 수 있다. ‘QR&JOY’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도 자동적으로 노출되고, 실제 이벤트 서비스를 이용한 사용자가 SNS를 통한 2차 홍보를 어플 자체에서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그 파급효과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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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주)씨케이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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