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2.05.30 14:40
수정 : 2012.05.30 14:40
|
자료 제공 : (주)하나이주개발, 투자이민(EB-5)?소액투자(E-2) 등 설명회 개최
|
하나이주개발, 투자이민(EB-5)소액투자(E-2) 등 설명회 개최
미 이민국이 지난 4월 30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미국 투자이민 EB-5의 신청자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2012 회계연도 2/4분기까지 미국 투자이민을 통한 조건부 영주권 신청자 수가 2,771명인 것으로 나타난 것.
이는 미국 투자이민 신청자 수가 가장 많았던 지난 2011 회계연도의 총 신청자 수 3,805명의 약 73%에 달하는 수치로 남은 분기 동안 신청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여 미국 투자이민에 대한 관심은 당분간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투자이민을 고려하는 사람들의 경우 대부분 자녀의 학업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미국에서 양질의 교육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로 꼽히기 때문이다.
자녀들의 교육과 여유로운 노후를 위해 미국 투자이민을 생각하고 있던 사람들을 위해 ㈜하나이주개발(대표 정중호)은 투자이민과 관련한 설명회를 오는 6월 1일 개최한다. 소액 투자인 E-2비자와 최근 가장 급증하고 있는EB-5 미국 투자이민, 더불어 EB-1/EB-2 NIW 특별이민 등 미국이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이주개발이 소개하는 EB-5비자의 경우 Rosenwald Courts Apartment(RCAP)로 불리는 사업과 연계되어 있다. 1929년에 3~5층으로 건축된 서민아파트를 1 bed room(108개), 2 bed room(224개)과 더불어 식품점을 포함하는 소매점, 상가, 의료 및 사무실 공간으로 재건축해 임대하는 사업이다. Illinois주 Chicago에 위치하여 입지적 조건도 뛰어나다. 이 사업의 경우 재건축 자금을 시정부와 연방정부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아서 진행하고, 이 자금에서 오는 개발수수료를 통해 조건 해지 후 원금을 바로 회수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 요인으로 꼽힌다.
E-2비자 관련하여 Accu Clean Inc (Cleaning & Maintenance) 사업체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Accu Clean Inc는 상업과 산업, 주택청소 및 보수용역 업체로 한 개의 사업체에서 연매출 50만불을 본사가 보장하는 시스템이다. 이 경우 미국에서 안정적인 사업운영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며 투자금액은 US 달러 150,000불이다. 본사가 연매출 50만불을 보장하므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투자금에 비해 연 5만불 이상의 높은 소득을 얻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미국비자(B1/B2) 소지자 혹은 취득이 가능한 자이면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사업, 과학, 예술, 체육, 의학 등에서 능력을 인정받는 사람이 신청할 수 있는 EB-1과 경제, 과학, 예술, 체육 등의 분야에서 미국 국익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소유하고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노동허가 없이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해주는 EB-2 NIW(National Interest Waiver)에 대해서도 추가로 설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gohana.co.kr)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자료 제공 : (주)하나이주개발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