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2.07.18 15:04 수정 : 2012.07.18 15:04

자료 제공 : 인슈가이드 - 보험정보 사이트 '인슈가이드'는 소비자 위주의 검색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 상품간 우열 비교 가능… 소비자 선택에 가이드 역할 할 것”

보험은 우리의 인생에 없어서는 안 될 바람막이 역할을 한다. 갑작스런 질병이나 사고 등에 대비하기 위해 사람들은 누구나 보험 한두 개씩은 기본적으로 가입해 놓고 있다.

하지만 보험 가입자들 중 대다수는 자신에게 필요한 조건이나 상세 항목 등을 꼼꼼히 분석한 후 보험에 가입하지는 않는다. 보험사도 많이 있는데다 상품과 그에 따른 조항들이 갈수록 다양하면서도 복잡해지고 있기 때문에 일반인이 모든 정보들을 취합해 보험 가입을 결정하기는 쉽지 않다.

‘인슈가이드’(www.insu-guide.com)는 최근 문을 연 보험정보사이트로 검색 기준을 특화해 일반 소비자들의 이 같은 고민을 덜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인슈가이드에서는 모든 생명 및 손해보험 상품을 대상으로 보험 가입 시 필수 고려 조건들을 검색 기준으로 삼았다. 소비자들은 ▲ 가입목적 ▲ 보장내용 ▲ 보장대상 ▲ 보장기간 ▲ 금리적용형태 ▲ 입출금 가능여부 ▲ 만기환급금 유무 ▲ 실손 의료비 특약 유무 등을 검색 기준으로 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 상품을 찾아낼 수 있다.

또 현재 특허 출원 중인 스코어링 시스템을 도입해 상품별로 평점을 매길 수 있어 이를 통해 우열을 간단하게 가늠해볼 수도 있다. 최근 들어 보험 비교 사이트들이 판매 대리나 중개 계약을 맺고 몇몇 회사의 상품들 위주로 사이트를 구성하고 있지만 인슈가이드는 보험사들과 연관이 없어 거의 모든 국내 생명 및 손해보험 상품들에 대한 장단점을 모두 파악할 수 있고 독립적인 평가가 가능하다.

인슈가이드를 통해 최종적으로 가입하려는 상품을 결정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보험설계사 목록으로 이동해 원하는 설계사를 선택해 상담과 계약 체결을 진행할 수 있다. 보험 설계사의 경우에도 인슈가이드에 등록을 하면 이전보다 적은 노력만으로 가입이 확실한 신규 고객과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인슈가이드 측은 “보험 상품간 우열을 판단할 수 있어 소비자의 선택에 충실한 가이드로서 작용할 것”이라며 “설계사 입장에서도 사이트에 등록하고 홍보하는 것만으로 고객 유치가 가능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신에게 적합한 보험 상품을 찾기 위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인슈가이드 홈페이지(www.insu-guide.com)에서 얻을 수 있다.

* 자료 제공 : 인슈가이드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