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2.07.27 11:57
수정 : 2012.07.27 11:57
|
자료 제공 : 센트럴치과
|
킬본 돌출입교정, 수술 없이 안전하고 빠른 교정 효과로 각광
외모가 경쟁력인 시대이다. 그런 만큼 과거에 비해 많은 이들이 더욱 아름다워지기 위해 시간과 비용을 아끼지 않는다. 과도하게 성형에만 집착하지 않는다면 미적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노력은 오히려 만족감을 주고 사회생활에 자신감을 높여주는 것도 사실이다.
예전에는 주로 고른 치열을 위해 치아 교정을 받았지만, 지금은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 또는 얼굴 라인을 위해 치아교정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웃을 때 잇몸이 보이는 잇몸돌출이나 돌출입의 경우, 매력을 반감시킨다.
돌출입이란 불규칙할 치열과 함께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부정교합의 한 종류이다. 앞니가 앞으로 기울면서 입술이 돌출된 입 모양을 형성해 평상시 입술을 다물기 어렵고 오른쪽으로 나와 있는 경우를 말한다.
따라서 돌출입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튀어나온 앞니를 뒤로 넣어 입술이 들어가도록 해야 하는데 이 작업이 쉽지 않다. 수술을 해야 하는 것도 부담스럽지만 최소 2년 이상을 소요해야 하는 오랜 치료기간이 치료를 망설이게 하는 가장 큰 애로사항이다.
이와 관련해 센트럴치과 강남점 권순용 원장은 수술 없이 치아교정만으로 충분히 돌출입 교정이 가능하다고 한다. 권원장은는 “위턱뼈와 잇몸 뼈에 힘을 가하는 골정형 치료법인 킬본 돌출입교정을 이용하면, 1년 이내에 급속 교정으로 일반 치아교정보다 빠른 돌출입 치아교정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권 원장에 따르면, 치아의 뿌리가 이동하게 되면, 뿌리의 앞쪽인 위턱뼈(A-point)와 잇몸뼈도 함께 이동되어 뒤로 들어가게 된다. 다시 말해 치아교정만으로 돌출 치아와 잇몸뼈, 위턱뼈가 함께 뒤로 이동하게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
또한 킬본 돌출입교정은 겉으로는 장치가 보이지 않는 설측교정장치를 이용하여 외관상 부담도 적고 환자 맞춤형으로 제작되어 치료 시 느낄 수 있는 이물감이나 발음장애도 적다.
마지막으로 권 원장은 “킬본 돌출입교정으로 성형한 듯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 자료 제공 : 센트럴치과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