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 한겨레21
  • 씨네21
  • 이코노미인사이트
회원가입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3.04.04 11:13 수정 : 2013.04.04 11:13

자료 제공 : 솔더링기술학원

솔더링기술학원, 국비지원교육으로 디지털전자기기 A/S전문가 양성

많은 청년들이 취업난과 청년실업 때문에 고민하지만 정작 그 고민과 난관을 타개할 방법은 제대로 찾지 못하고 걱정만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청년들에게 국가에서 교육비를 지원해주며,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취업까지 돕는 곳이 있다면 어떨까.

국내 유일 최신 소형 디지털기기의 A/S 기술 국비지원 교육학원인 솔더링기술학원은 ‘디지털 전자기기 A/S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청년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솔더링기술학원은 닌텐도와 아이폰 등 소형 디지털 전자기기의 수리에 대한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자기기 A/S전문가 양성과정을 실시, 교육생들을 아이폰과 갤럭시 등의 소형 전자제품 A/S전문가로 성장시키고 있다.

디지털 전자기기 A/S전문가 양성과정 교육비용은 총 250만원에 달하지만 고용노동부의 내일배움카드제를 통해 국비지원이 가능하다. 훈련비의 100~75%가 지원되기 때문에 교육생의 자기부담금은 625,000원에 불과한 것이다.

교육과정은 전자기초 및 전자부품의 수리교육의 실무중심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교육을 이수하고 나면 IPC 국제솔더링/REWORK 자격증 역시 발급받을 수 있다. 총 43일간 진행되는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삼성전자서비스, 아이폰 A/S서비스와 같은 전자 관련 기업에 취직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솔더링기술학원은 지방 등 원거리에서 통학해야 하는 교육생들을 위해 무료 숙박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비정규직 근로자 및 전직실업자를 위한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솔더링기술학원은 오는 4월 17일 개강하는 25차 교육생을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선착순 20명만을 모집하기 때문에 조기에 마감될 가능성이 있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솔더링기술학원 홈페이지(www.e-svc.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자료 제공 : 솔더링기술학원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전체

정치

사회

경제

지난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