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3.05.29 17:43
수정 : 2013.05.29 17:43
|
자료 제공 : 아산 배방 2차 푸르지오
|
최근 건설사들이 지방 분양시장에 속속 진출하고 있는 가운데, 입지∙분양가∙브랜드 삼박자를 고르게 갖춘 단지들이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다양한 조건을 갖춘 아파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그만큼 지방 주택 수요층의 눈높이가 까다로워졌기 때문이다. 지난 2~3년간 지방 분양시장이 완연한 활황세를 나타내며 공급물량이 급증함에 따라 어느 때보다도 알짜 단지의 변별력이 요구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지방을 살펴보면 단면적 장점만을 내세운 아파트의 경우 분양에 실패하는 사례를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는다.
이렇게 입지∙분양가∙브랜드 삼박자를 갖춘 단지는 입지가 뛰어난 만큼 편리한 교통여건 및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또한 저렴한 분양가를 통한 뛰어난 환금성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춘 브랜드 건설사가 시공해 높은 안정성까지 확보하고 있어, 이들 단지는 지방 수요자들의 구매 욕구를 계속 자극하고 있는 추세다.
실제 대우건설이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지구 일대에서 공급 중인 ‘아산 배방 2차 푸르지오’는 이러한 삼박자를 모두 충족해 수요자들의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이 같은 인기요인으로는 '푸르지오'라는 세련되고 편안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대우건설'이라는 건설사의 안정성이 한 몫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분양가 또한 3.3㎡당 676만원대의 경쟁력 있는 가격을 내세운 것도 특징.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6~20층, 6개 동 규모로 구성되며 379가구로 이뤄진다. 또한 모두 전용면적 84㎡의 단일형으로 이뤄져 실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단지가 입지하는 배방지구 배후에는 세계 최대 LCD 관련 산업단지인 삼성디스플레이시티가 있는 탕정산업단지가 있다. 이 외에도 천안 백석산업단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등이 가까이 위치하며 현재 개발계획에 있는 배방공수지구에 따른 기대감이 고조돼 수요층이 더욱 두터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도보 15분이면 온양온천까지 연결된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배방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으로 10분 정도면 KTX 천안아산역을 이용해 서울 및 타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천안I.C와도 가까워 수도권으로의 높은 접근성도 확보했다.
여기에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도 갖췄다. 아산 시내, 아산 신도시, 천안 시내 등 기존에 구축돼있는 인프라를 이용하기에 편리하고, 배방읍 행정복합시설, 시립배방도서관 등의 편의시설도 가까이에 있다. 또한 인근에 모산초, 배방초, 배방중, 배방고(2014년 개교 예정) 등의 학군이 모두 가까이 위치해있어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친환경 및 에너지절약을 적용한 아파트 설계도 돋보인다. 전세대 정남향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며, 친환경 주거문화 상품전략인 '그린 프리미엄'을 적용 태양열 급탕 시스템(시니어클럽), 초절수 양변기(공용부화장실) 등 다양한 친환경∙에너지 절약 상품들이 세대 내외부 곳곳에 설치됐다. 또한 푸르지오만의 주민공동시설인 'Uz센터'가 설치돼 편리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아산 배방 2차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은 지하철 1호선 배방역 맞은편에 마련되어 있다. 입주는 2015년 4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41-531-0379.
* 자료 제공 : 아산 배방 2차 푸르지오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광고
기사공유하기